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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NO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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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KBO·K리그와 '고 팀 무신사' 캠페인 진행

유통

무신사의 스포츠 전문관인 무신사 플레이어가 국내 대표 프로스포츠 구단들과 손을 잡고 ‘고 팀 무신사(Go Team Musinsa)'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무신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스포츠 아이템이 발매되며 스포츠 팬을 위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해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진행한다.우선 이날 국내 프로야구 KBO 10개 모든 구단과 협업해 '볼 파크 에디션'을 출시한다. 구장과 연고지 그래픽을 적용한 한정 상품으로 티셔츠와 볼캡으로 구성됐다. 무신사가 SSG 랜더스, 한화 이글스, 키움 히어로즈 등과 함께 기획한 유니폼과 잡화 상품도 선보인다. 무신사 스퀘어성수 4에선 오는 20일까지 오프라인 'KBO 팬 페스타' 팝업스토어(임시매장)가 열린다.국내 프로축구 K리그 팬을 사로잡을 행사도 있다. 오는 24일부터 K리그 26개 구단과 글로벌 브랜드 '산리오캐릭터즈'가 협업한 의류 등 23종을 한정 판매한다. 상품은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무신사 드롭에서 선착순으로 판매된다. 성수@대림창고와 무신사 스토어 대구에선 'K리그-산리오캐릭터즈' 팝업스토어가 운영된다.무신사 플레이어 관계자는 "'직관'(직접관람)을 즐기는 젊은 스포츠 팬을 중심으로 구단 상품으로 '팬심'을 표현하는 문화가 확산하고 있다"며 "한정 상품 출시와 팬 참여 콘텐츠로 프로 스포츠 응원 문화에 활기를 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5.04.14 13:06

1분 소요
'불닭볶음면 어머니' 김정수 부회장이 美 코첼라에 뜬 사연

유통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이 올해 첫 글로벌 현장경영 행보로 미국을 방문했다.삼양식품은 김정수 부회장이 현지시간 11일 미국 캘리포니아 인디오에서 개막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이하 코첼라)’ 현장을 찾았다고 14일 밝혔다.김 부회장은 삼양식품과 코첼라의 국내 최초 공식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마련된 코첼라 불닭 부스를 방문해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또 총 6곳에 마련된 참여형 이벤트를 체험하고, 불닭소스를 페어링한 음식들을 시식했다.아울러 코첼라 관계자, 축제 참가자 및 부스 방문객들과 소통하며 불닭 브랜드의 우수성과 경쟁력에 대한 인식을 제고했다.코첼라에서 운영되는 불닭 부스와 샘플링 이벤트는 11일부터 20일까지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진행되는데, 11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첫 번째 주에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는 물론 유명 셀러브리티들이 불닭 부스에 직접 방문해 다양한 디지털 체험을 즐겼다. 또한 많은 소비자들이 인산인해를 이루며 불닭 소스 시식에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보내며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특히 삼양식품은 코첼라 현장에서 최근 선보인 글로벌 캠페인 ‘Rocket Hot, Ride the Buldak High’의 일환으로 리런칭된 ‘불닭소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리런칭된 불닭소스는 강렬한 매운맛을 상징하는 불꽃 그래픽과 더불어, 불꽃 형태의 QR코드를 삽입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이를 바탕으로 삼양식품은 QR코드 기반 인터랙티브 패키지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불닭 팬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등 소비자 경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과 오프라인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옴니채널 전략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브랜드로 도약하고자 하는 뜻을 밝혔다.김남숙 삼양식품 불닭 브랜드 본부장은 "김정수 부회장의 미국 방문은 코첼라 축제를 찾은 전 세계인들과 소통하며 불닭 브랜드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알리고 국내 1위를 넘어 글로벌 No.1 핫소스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한 첫 글로벌 현장 경영행보”라며 “현장 경영이 가장 기본이라고 생각하는 김정수 부회장의 경영 철학과 방침에 따라 앞으로도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언제든 현장을 찾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5.04.14 09:47

2분 소요
“한맥 캔 사면 왓챠 영화가 공짜”…매주 수요일 ‘수요한맥회’ 열린다

유통

오비맥주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이 OTT 플랫폼 ‘왓챠(WATCHA)’와 협업, ‘수요한맥회’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맥과 함께 영화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한맥 캔 제품을 구매하면 한맥이 엄선한 영화를 왓챠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매주 수요일, 제품 패키지에 삽입된 QR코드를 스캔하여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랜덤 쿠폰 받기’ 버튼을 누르면 쿠폰 코드가 발급된다. 왓챠 로그인 후 해당 코드를 입력하면 보관함에 자동으로 영화가 추가된다.4월 한 달간 만나볼 수 있는 첫 번째 큐레이션 영화는 스릴러 장르의 예술영화 ‘서브스턴스(The Substance)’다. 독창적인 전개와 감각적인 연출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2024년 칸 국제영화제 각본상, 제82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여우주연상(데미 무어), 제97회 아카데미 시상식 분장상 등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더불어 특별 게스트와 함께하는 원격 동시 감상 이벤트 ‘한맥왓챠파티’도 개최한다. 매달 새로운 게스트가 온라인 채팅 및 음성 코멘터리(해설)를 통해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영화에 대한 감상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첫 번째 한맥왓챠파티는 4월 16일 오후 8시 30분에 진행된다. 한맥왓챠파티는 한맥 캔의 QR코드를 통해서만 입장할 수 있다.한맥 제품은 전국 주요 편의점 및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벤트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쿠폰 발급 및 등록은 매주 수요일에 가능하고, 등록 후 일주일간 해당 작품을 시청할 수 있다. 쿠폰은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발급된다.‘수요한맥회’는 바쁜 일상을 보내는 소비자들에게 한맥 한 잔과 함께 영화를 감상하는 여유를 선사하고자 기획된 캠페인이다. 매주 수요일, 영화 및 OTT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한맥이 엄선한 영화를 선보이며, 맥주와 함께하는 감각적인 콘텐츠 경험을 제안한다. 한맥은 향후에도 한맥 고유의 부드러움을 음미하며 즐기기 좋은 화제작을 중심으로 큐레이션을 이어가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오비맥주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한 주의 중반인 수요일, 한맥 한 잔으로 어디서든 몰입의 순간을 즐길 수 있도록 왓챠와의 협업을 기획했다”며 “부드러운 한맥을 음미하며 첫 번째 영화 ‘서브스턴스’를 한층 몰입감 있게 감상하고, 한맥왓챠파티에서 영화인과 감상을 나누는 특별한 경험을 즐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2025.04.04 09:41

2분 소요
기아, EV4에 패션 더했다… 무신사와 콜라보 마케팅 나서

자동차

기아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손잡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EV4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패션을 접목한 협업을 통해 전기차와 패션이 어우러진 색다른 문화 경험을 제안할 방침이다.‘EV4랑 무신사랑 스타일링 합니다’라는 콘셉트 아래 진행되는 이번 협업은 기존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중심의 전기차 시장에서 벗어나 새로운 형태(New Typology)를 제시하고자 기획됐다.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바탕으로, 상반된 요소의 창의적 결합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무신사에서는 방송인 주우재가 참여한 화보 콘텐츠를 중심으로 EV4와 어울리는 다양한 스타일을 소개하며, 온라인 쇼케이스는 이날부터 오는 4월 13일까지 이어진다. 이와 함께 온라인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EV4 차량 1대와 무신사 할인 쿠폰,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오프라인 전시는 4월 4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열린다. EV4 실차 전시 외에도 주우재, 패션 인플루언서 앨리스펑크가 함께하는 ‘Work & Life’ 콘셉트 쇼룸, 체험형 게임 등이 마련돼 방문객들의 참여를 유도한다. 특히 전시 첫날에는 앨리스펑크의 런웨이 쇼 ‘For your desire’와 스타일링 토크쇼가 열리며, 주우재가 특별 게스트로 등장할 예정이다.기아 관계자는 “무신사와의 이번 협업은 EV4가 추구하는 혁신적인 디자인 가치와 패션 트렌드를 융합해 새로운 문화적 경험을 창출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기아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로서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5.03.31 11:23

2분 소요
“김연아와 함께 달린다!”…뉴발란스, ‘런 유어 웨이’ 캠페인 시작

유통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앰버서더 김연아와 함께한 ‘2025 런 유어 웨이(Run your way)’ 캠페인을 14일부터 진행한다.이번 캠페인은 러너들이 러닝의 본질적 즐거움을 되새기고, 지치지 않고 계속 달릴 수 있도록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기획됐다.이번 캠페인에서는 러닝 입문자부터 엘리트 러너까지 아우르는 ▲1080 ▲880 ▲레벨(Rebel) 등 뉴발란스 대표 러닝화와 ▲RC 바람막이 ▲RC 쇼츠 등 다양한 러닝 의류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앰버서더 김연아, 배우 임우일, 러닝크루 'NBx'의 김은섭 러닝 코치 등이 캠페인에 참여하고, 일상부터 템포런 훈련까지 러닝 목적에 맞는 러닝화를 큐레이팅해 추천한다.▲뉴발란스 런 클럽(NBRC)과 함께 진행하는 인스타그램 러닝 챌린지 이벤트 ▲러닝 커뮤니티와 런 유어 웨이 정신을 담아 선보이는 러닝 세션 ▲러닝 트라이얼 서비스 전문 매장 뉴발란스 북촌점과 함께하는 북촌 러닝 세션 등 모든 러너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선보인다.오는 4월 13일에는 뉴발란스의 하프 마라톤 행사 '2025 런 유어 웨이 하프 레이스 인천(2025 Run your way HALF RACE INCHEON)'이 개최될 예정이다.뉴발란스는 7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180초'의 배우 임우일과 함께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누구나 참여 가능한 다양한 러닝 이벤트도 진행한다.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런 유어 웨이(Run your way)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챌린지 이벤트, 트렌디한 러닝 세션, 마라톤 대회 등으로 구성된 뉴발란스 대표 캠페인”이라며 “뉴발란스 대표 러닝 상품과 함께 러닝의 본질적 즐거움을 경험하고, 이번 캠페인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뉴발란스의 '런 유어 웨이(Run your way)' 캠페인은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4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캠페인에서 공개되는 러닝 상품은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2025.03.14 17:10

2분 소요
리복, ‘레전드 윈드 브레이커 셋업’ 출시…“90년대 감성 담은 간절기 필수템”

유통

예측 불가능한 기후변화와 길어진 여름으로 인해, 간절기부터 여름까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바람막이’가 25SS 시즌 핵심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운동 ‘워밍업 웨어’ 수요의 증가도 이러한 트렌드에 더욱 힘을 싣고 있다.생활문화기업 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25SS(봄여름) 시즌 신제품 ‘리복 레전드 윈드 브레이커 셋업’을 출시하며 새로운 캠페인 ‘OUR D.N.A.’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고유의 헤리티지, 나만의 스타일로 새로움을 더하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을 통해 90년대 레트로 무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이번 시즌 선보이는 ‘레전드 윈드 브레이커 셋업’은 간절기 시즌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쾌적한 착용감의 ‘나일론와샤’ 원단, 스포츠 활동 시 쾌적한 ‘메쉬 안감’을 적용해 초봄부터 늦여름, 초가을까지 입을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아이템이다. 또한 최근 ‘러닝코어’ 인기로, 가볍고 통기성 좋은 바람막이, 피스테 등 운동 ‘워밍업 웨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점을 반영했다. 특히 리복의 과거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 배색과 절개 디테일, 90년대 레트로 무드를 표현한 등판 빅 로고 포인트 적용 등 리복의 130년 아이덴티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LF 관계자는 “경기가 어려운 불황일수록 미래 보다는 과거의 향수를 찾는 소비자들 많아지고 있으며 이는 패션에서도 과거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방식으로 풀어내는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며 “글로벌 브랜드의 25SS 시즌 런웨이서도 1960~1990년대 빈티지 룩에서 영감을 얻은 듯한 다양한 레트로 스타일링과 컬러가 다채로운 간절기 아우터들이 주목을 받았다”고 말했다.리복의 ‘레전드 윈드 브레이커 셋업’은 다채로운 레드, 블랙 포인트부터 블루, 그레이 등 다양한 컬러 라인업으로 출시됐으며 세련된 크롭 기장의 여성 라인도 나왔다. 바람막이 뿐만 아니라 과거 유럽 축구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얻은 ‘카라넥 피스테’ 등 단품으로 활용하기 좋은 스트릿 캐주얼 아이템들을 선보인다.LF가 2022년부터 리복을 국내 전개한 이후, ‘바람막이’는 스니커즈와 함께 리복의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웨어를 대표하는 품목으로 자리매김했다. 2023년 ‘유니언잭 바람막이’, ‘벡터93 레이싱 바람막이’, 영화 범죄도시와 협업한 ‘마석도 바람막이’, 2024년 ‘이효리 바람막이’ 등 다양한 디테일과 실루엣을 선보이며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새롭게 출시된 리복 25SS 시즌 ‘레전드 윈드 브레이커 셋업’ 컬렉션은 리복 공식 온라인 스토어, 무신사스토어, LF몰 등 온라인 채널과 리복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25.02.28 15:39

2분 소요
믹순, 글로벌 그룹 엔하이픈 글로벌 앰버서더 발탁! 피부 솔루션 전달한다

정책이슈

‘K-뷰티’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 ‘믹순 (mixsoon 이하 믹순)’이 글로벌 그룹 ‘엔하이픈 (ENHYPEN)’을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하여, 광고 촬영을 마쳤다고 밝혔다.엔하이픈(ENHYPEN)은 빌리프랩 소속 7인조 보이그룹으로 K-POP 보이그룹 중 최단기간으로 도쿄돔에 입성하였으며 4월 코첼라 무대 예정 등 글로벌 인기를 얻고있는 그룹이다믹순은 대표 제품 콩 에센스로 아마존 세럼 부문 2위를 차지하였고, 최근 미국 코스트코와 일본 전역 오프라인 매장을 필두로 유럽, 남미 등 전세계 체인 리테일들에 입점하며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고 있는 입장으로, 엔하이픈(ENHYPEN)과의 케미가 더욱 더 기대된다고 밝혔다.촬영을 마친 엔하이픈(ENHYPEN) 역시 “믹순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나선 이유는 우리가 믹순의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경험했기 때문이다” 라고 하며, “자신만의 믹순 애용 제품을 소개하며 솔직한 사용 후기를 전하고, 팬들에게 그들의 피부 관리 비법을 공유할 수 있어 기뻤다”고 전했다.엔하이픈(ENHYPEN)과 믹순이 함께한 광고 캠페인은 오늘(19일)부터 믹순 공식 SNS와 TVING에서 확인할 수 있다.온라인 이코노미스트

2025.02.19 16:39

1분 소요
윌라, 2024년 신규 가입자 전년대비 55% 증가 “2030 대폭 증가”

산업 일반

윌라는 최근 멤버십 가입자 현황 분석을 통해 2024년 신규 가입자가 전년 대비 55%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특히 2024년 윌라의 신규 가입자 중 2030 가입자 수가 59% 이상 증가한 점이 가장 두드러졌다. 30대 미만 여성 멤버십 가입자 비율이 72% 증가하며 눈에 띄는 변화도 보였다. 2030세대의 유입은 전체 오디오북 재생 시간 증가에도 영향을 미쳤다. 2024년 기준 총 오디오북 재생 시간은 약 3,000만 시간으로, 일로 환산 시 125만 일에 해당한다. 이는 전년 대비 12% 증가한 수치로, 경쟁사 오디오북 재생 시간 대비 3배 수준이다. 월평균 오디오북 재생 시간은 이용자당 20시간으로 집계됐다. 이는 최근 텍스트힙 열풍과 함께, 젊은 세대가 오디오북과 전자책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독서 습관 형성 및 자기계발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음을 나타낸다.윌라는 2024년 1월 기준 약 6만 콘텐츠에서 1년 만에 12만 콘텐츠를 추가 도입하며, 2025년 1월 기준 총 18만 콘텐츠를 확보했다. 윌라는 단순한 양적 증가뿐만 아니라, 꾸준한 독점 콘텐츠 및 베스트셀러 제공 그리고 선공개 프로젝트 등 윌라만의 시그니처를 만들어 가며 질적인 측면에서도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독자들의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독서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라는 게 브랜드 측 설명이다.2024년 윌라 연말 결산의 각 카테고리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도서들은 <세이노의 가르침>, <트렌드 코리아 2025>, <돈의 심리학> 등 2030이 즐겨 듣는 자기계발서 비중이 컸다. 이는 해당 세대의 이용자들이 오디오북을 통해 자기계발과 독서 습관을 형성하려는 양상이 뚜렷하다는 점을 알 수 있다.윌라의 이같은 성장 배경에는 20~30대 신규 멤버십 증가에 맞춰 실질적인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무료 체험 기간을 늘리고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한 챌린지 및 인증 배지 수여, 고객 참여형 독서 콘텐츠 등 다양한 고객 접점을 확대한 점이 주요 요소로 평가됐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올해 상반기, 윌라는 한층 더 높은 도약을 위해 신규 서비스 런칭을 준비 중이다. 또한, 팝업스토어 등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MZ세대와의 소통 창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윌라를 독서 대세 앱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윌라는 빅이슈를 목적으로 하는 브랜드 캠페인보단, 고객 서비스 관점에서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전자책 콘텐츠를 단기간 내 대량 도입하고, 맞춤형 독서 기능을 제공해 ‘개인화’ 흐름에 맞춘 최적의 독서 환경을 구축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윌라는 2024년 구글이 선정한 ‘올해의 자기계발 앱’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2025.02.18 10:20

2분 소요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비스 4주년 업데이트로 일본 1위 탈환

IT 일반

올해 2월 일본 서비스 4주년을 맞는 ‘블루 아카이브’가 대규모 업데이트에 힘입어 일본 앱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블루 아카이브’ 유저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세이아’, ‘리오’ 등 신규 캐릭터가 출시되며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1월 17일부터 19일까지 도쿄 ‘마쿠하리 멧세 국제 전시장’에서 4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했다. 일본 유저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수많은 팬들이 방문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행사 기간 중 진행된 생방송은 4주년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해 큰 화제를 모았으며 13만 명 이상의 최고 시청자수를 기록했다.4주년 행사장은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을 그대로 재현하여 게임의 배경이 되는 학원 도시 ‘키보토스’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DJ 스테이지, 코스프레 포토 타임, VR 체험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됐다.행사장 입구에는 ‘총력전’ 보스 쿠로카게의 5m 크기의 벌룬이 설치되어 관람객의 눈을 사로잡았다. 또 축제를 즐기는 캐릭터들의 모습을 담은 새로운 일러스트와 게임에 등장한 모든 학생의 등신대, ‘블루 아카이브’ 영상 콘텐츠를 상영하는 대형 디스플레이까지 마련되어 마치 ‘블루 아카이브’ 세계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분위기를 자아냈다.‘블루 아카이브’ 스토리의 주요 장면을 모아놓은 ‘블루아카 메모리얼’ 전시와 유저들이 직접 응원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메시지 보드에도 ‘블루 아카이브’와 함께한 추억을 되돌아보고 4주년을 축하하기 위한 발걸음이 이어졌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페로로’, ‘아로나’, ‘마스터 시바’ 등 인형탈 캐릭터들과 코스플레이어들이 등장하는 이벤트가 진행되어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남기려는 많은 유저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트리니티 종합학원 방과후 디저트부 멤버인 ‘카즈사’와 함께하는 일상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VR 체험존과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들이 내는 퀴즈를 풀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코너에도 많은 인파가 몰렸다.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OST를 공연하는 스페셜 DJ 스테이지와 인기 성우들이 진행하는 특별 토크쇼가 진행되어 축제의 열기를 고조시켰다. 또 ‘블루 아카이브’의 인게임 업데이트와 마케팅 및 컬래버레이션 시책을 발표하는 ‘블루아카 라이브’ 방송이 팬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진행되어 의미를 더했다.특히, 많은 기대를 모은 4주년 업데이트 소식에 엄청난 관심이 쏟아졌다. 그 동안 유저들이 애타게 기다려 온 ‘세이아’, ‘리오’가 드디어 출시된다는 발표에 행사장 전체를 울리는 큰 함성이 울려 퍼졌다. ‘세이아’와 ‘리오’는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에서 비중 있는 역할을 맡았으나, 이전까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출시되지 않아 유저들에게 기대 1순위로 꼽혀왔다.이와 함께 밀레니엄 스쿨 C&C 소속의 ‘아스나(교복)’, ’카린(교복)’, ’네루(교복)’ 등 다수의 신규 캐릭터 정보와 이벤트 스토리 ‘Code: BOX 밀레니엄에 다가오는 그림자’가 공개되었다. 또 새로운 메인 스토리와 신규 임무 지역, 총력전 신규 보스 ‘게부라’ 및 신규 난이도 ‘루나틱’ 등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100회 무료 모집, 보상 3배 캠페인 등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를 이어갈 예정이다.오는 2월부터 ‘블루 아카이브’ 4주년을 기념하여 팬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컬래버레이션이 진행된다. 삿포로 눈 축제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의 조각상이 전시될 예정이며, 도쿄 아키하바라에 위치한 쇼핑몰 ‘아트레’와 협업을 통해 대형 옥외 광고와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일본 유명 편의점 브랜드인 패밀리마트, 애니메이션 및 게임 관련 상품 판매점 애니메이트와의 컬래버레이션 굿즈도 출시될 예정이다.‘블루 아카이브’ 4주년 업데이트 소식은 온라인에서도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블루아카 라이브 SP 2’가 X(옛 트위터) 일본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차지했으며, ‘세이아 실장’, ‘리오 실장’, ’교복 아스나’ 등 이번 4주년 관련 주요 키워드 5개가 실시간 트렌드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이런 열띤 호응에 힘입어 ‘블루 아카이브’는 업데이트 발표 다음날인 1월 20일 일본 앱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했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2023년 1월 2주년 업데이트 이후 일본 서비스 최초로 일본 앱스토어 실시간 최고 매출 1위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 총 네 차례나 1위에 올랐다. 지난 해에도 '시로코*테러'와 '호시노(무장)' 등 인기 캐릭터가 출시된 3.5주년 업데이트로 양대 앱마켓 매출 1위를 석권하는 역대급 성과를 거둔 바 있다.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 PD는 “일본 서비스 4주년을 많은 선생님들과 함께 맞이할 수 있어 벅찰 만큼 기쁘고 감사하다”며 “2025년에도 선생님들께서 기대하실 수 있는 콘텐츠와 이벤트를 꾸준히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5.01.21 18:36

4분 소요
하림, ‘더미식 오징어라면’ 한 달 만에 200만봉 판매

유통

하림은 ‘더미식(The미식) 오징어라면’이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 200만봉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더미식 오징어라면은 하림이 더미식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해물류 라면 제품이다.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량이 200만봉을 넘어섰다. 일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는 하루 만에 약 1만봉이 팔리는 등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실제 온라인 쇼핑몰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진한 오징어의 풍미와 쫄깃한 면발의 조화가 좋아요” “오징어 건더기가 쫄깃하고 맛있고 국물 맛도 진해서 밥 말아먹으면 더 맛있네요” “그동안 먹어본 해산물 라면 중 최고예요” 등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후기가 이어진다.더미식 오징어라면은 주재료인 오징어와 새우·멸치·가리비·홍합·황태 등 5가지 해산물을 정성껏 우려낸 해물 육수에 국내산 무와 청양고추, 고춧가루를 넣어 시원하면서도 칼칼한 국물맛이 특징이다. 면은 육수를 넣고 반죽해 고소한 풍미를 살렸으며, 동결건조한 오징어를 건더기로 넣어 쫄깃한 식감을 더했다.하림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컵라면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추운 겨울철, 언제 어디서나 오징어라면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용기면도 선보였다.더미식 오징어라면 광고 캠페인은 더미식 브랜드 모델이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2’ 주연 배우인 이정재를 비롯해 넷플릭스 인기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 1’에 출연했던 인물들이 대거 카메오로 등장해 시청자로 하여금 광고 속 흑백요리사 셰프들을 찾아보는 재미를 더했다.하림 관계자는 “기존 라면과 차별화되는 오징어 풍미 가득한 국물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더미식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라면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5.01.17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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