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이 올 4월부터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특약 할인 혜택을 전 가입자로 확대하면서 이 제도의 존재 자체를 몰랐거나 번거로움을 이유로 가입하지 않았던 약 550만명의 자동차보험 가입자가 자동으로 마일리지 특약 할인 혜택을 받게된다. 이렇게 되면 손해보험사들은 보험료를 더 환급해줘야 하기 때문에 손해일 것 같지만, 오히려 업계에서는 이번 결정이 자동차보험 손해
지난해 5대 금융지주사들이 실적 잭팟을 터트리며 함박웃음을 지은 가운데, 지난 몇년 간 새로 합류한 보험 계열사들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KB금융지주는 푸르덴셜생명의 3300억원 순익이 더해지며 KB생명 적자분을 메우는 데 성공했다. 신한금융지주의 신한라이프는 희망퇴직 비용이 반영되며 순익이 줄었지만 일회성 비용을 제하면 나쁘지 않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차량 운행이 줄면서 손해보험사들이 자동차보험 부문에서 모처럼 흑자를 냈다. 이에 금융당국은 자동차보험료 인하를 요구하고 있지만 손보사들은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내놓고 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한 단기적인 영향으로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감소한 것이어서 언제든 다시 적자를 낼 수 있어서다.
실손의료보험 보험료 인상율이 이번주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인상률은 보험업계가 제시한 연 20%보다는 낮은 수준에서 결정될 가능성이 높다. 실손보험 가입자들은 ‘보험사 적자의 상당분을 왜 자신들이 부담해야 하냐’며 분통을 터트리고 있다. ━ 올리고 또 올리고, 분통 터지는 실손 가입자 보험업계에 따르면 이번주 국민건강보험과 실손의료보험 협의체 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덕에 손해보험사들의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꾸준히 감소세를 보인다. 특히 대형 손보사들의 1~5월 자동차보험 평균 손해율은 70%대까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와 같은 손해율 하락세가 지속되면 향후 손보사들의 자동차보험료 인하 가능성도 존재한다. 실제로 2017년 손보사들은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꾸준히 하락하자 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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