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이 올 한 해 핵심 경영과제로 ‘혁신’을 강조했다.신 의장은 2일 신년사에서 “생명보험 시장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가운데 손해보험회사, 법인보험대리점(GA), 보험비교플랫폼 등으로 경쟁구도가 다각화되고 있다”며 “이에 대응하고 생존하기 위해 우리에게 요구되는 것은 오직 혁신뿐”이라고 밝혔다. 그는 “
이코노미스트 데이터랩(Data Lab)은 지난 2월 '111클럽' 기획을 발표한 바 있다. 데이터랩의 두 번째 기획은 국내 매출 상위 2000대 상장사 중 올해 기준으로 60년 전통을 가진 기업 177곳 중 (2021년 기준) 연 매출 5000억원, 영업이익 500억원 이상을 기록한 상위 10%의 기업을 선정하는 것이다. 총 46곳의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변화와 도전을 멈추지 않은 한국경제의 주역들이다. 이
교보생명이 전사적인 디지털 전환 작업 추진에 힘입어 기존 보험사업 부문의 각종 지표를 개선했다. 교보생명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전사적인 디지털 전환을 핵심으로 하는 'DBS(Digital Transformation Based Strategy) 경영전략' 추진 2년 차를 맞이해 가시적인 성과를 올리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신성장 동력 확보'와 '전통 보험사업 개선'
수명이 점점 길어지면서 고령화 인구에 포함된 국민 비중도 급속히 커지고 있다. 한국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고령화 속도 1위다. 통계에 따르면 2060년엔 한국인 중 65세 이상 노인인구 비중이 40%를 차지할 전망이다. 현재 한국인의 기대여명은 여자 85세, 남자 79세다. 은퇴를 기점으로 노동 소득 없이 30년 이상을 살아야 한단 의미다.은퇴를 전후한 한국인을 대상으로
버크셔 해서웨이(이하 버크셔)는 전설적인 투자가 워런 버핏이 반세기 가까이 이끌어온 대형 복합기업이다. 어떻게 그렇게 큰 이익을 남기는지 투명하게 밝히지 않아 요즘 많은 의혹을 사고 있다.5170억 달러의 자산을 가진 거대기업이면서도 근년 들어 경영실적을 명확히 공개하지 않아 갈수록 투명성을 잃고 있다.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 보험 전문가, 기업 지배구조 전문가들
LG화재가 LG그룹으로부터 계열 분리한 지 6년 만에 독자적인 이름으로 새출발한다. LG화재는 4월 1일부터 상호를 ‘LIG손해보험’으로 바꾼다. LIG는 삶의 소중함을 의미하는 ‘Life is Great’를 줄여 표현한 것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보험금융그룹(Leading Insurance Group)의 뜻도 담고 있다. LG화재가 독자적인 사명으로 새출발하는 것은 1999년 LG그룹에서 분리된 지 6년 만이다. 새 사명과 함
윤세웅 오버추어코리아 대표 우리나라 주요 인터넷 포털 사이트 방문객이 1일 3백만명을 넘어섰다. 유명 일간지·경제지의 유료 독자를 1백만∼1백20만명 정도로 추산하면, 이미 인터넷 뉴스 고객이 아날로그 독자의 두 배 이상을 확보한 것이다. 매체의 파워가 독자의 숫자와 상당한 상관관계가 있다고 볼 때 현재 인터넷 매체가 한국 사회에서 갖게 된 파워를 실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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