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퀄컴의 프리미엄 차량용 플랫폼에 메모리 반도체 공급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삼성전자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디지털 섀시’(Snapdragon® Digital Chassis™) 솔루션에 탑재되는 차량용 메모리 LPDDR4X(Low Power Double Data Rate 4X)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 삼성전자 측은 “차량용 반도체 분야에서 퀄컴과 첫 협력을 시작하며 LPDDR4X를 글로벌 완성차 및 자동차
LG유플러스는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3조 4937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서비스매출은 어려운 대내외 경영환경 속에서도 무선사업 매출의 지속적인 성장과 B2B 신사업 확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6% 증가한 2조 9439억원을 달성했다. 별도 기준 2분기 서비스매출 성장률은 2.1%로 직전 분기 2.7%에 이어 연초 제시했던 경영 목표인 ‘
10만 명. 40년 전인 1984년 이동전화 서비스가 시작될 때 한 연구소가 2000년의 이동전화 가입자 수를 예측했던 결과다. 1984년에는 차량용 전화뿐이었고 비용도 웬만한 자동찻값 수준이었으니 이런 예측이 나온 것도 무리는 아니다.실제로는 2000년에 2600만 명을 넘어섰고 지금은 5600만여 명(휴대폰 이외에 차량 등 사물에 설치된 이동통신 단말기를 포함하면 총 8277만 가입자)에 달한
현대모비스는 오는 23일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7회 세계전기자동차 학술대회·전시회(EVS37)’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미래 모빌리티 선도 브랜드로서 핵심 기술력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EVS37은 세계 전기자동차협회(WEVA)와 아시아태평양전기자동차협회(EVAAP)가 주최하고 한국자동차공학회(KSAE)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전기차 학술대회 및 전시회
LG전자가 기업 간 거래(B2B)·구독 등 신규 사업을 중심으로 외연을 확장했다. 이에 따라 역대 1분기 실적 중 최대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올렸다.LG전자는 2024년 1분기 잠정 실적을 5일 발표했다. 이 기간 연결 기준 매출은 21조959억원, 영업이익은 1조3329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하며 ‘역대 1분기 매출 중 최대치’를 달성했다. 영업이익
LG유플러스가 글로벌 게임 기업 모비릭스와 차량용 게임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최근 더 커지고 고사양화 되는 자동차 디스플레이를 선점하기 위한 콘텐츠 경쟁이 치 열해지고 있다. 게임도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의 핵심 컨텐츠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전기차 보급 확대에 따라 충전을 위한 대기 시간이 늘어
네이버가 2023년에 2조원에 육박하는 금액을 연구개발(R&D)에 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매출의 20.6%를 R&D에 쏟아부은 셈이다. 이는 2023년 연간 영업이익보다 큰 금액이다.22일 네이버의 2023년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회사는 이 기간 연간 R&D 비용으로 1조9926억원을 썼다. 네이버의 연결 기준 2023년 연간 매출은 9조6706억원, 연간 영업이익은 1조4888억원으로 집계됐다. 1년간
구글·마이크로소프트(MS)·오픈AI·네이버·퀄컴·Arm·AMD·레드햇·테슬라·현대자동차·브리티시 가스·프린스턴대…. ‘국내 최대 기업’ 삼성전자가 최근 협력을 발표한 주요 기업의 면면이 화려하다. 주력 사업인 반도체는 물론 정보통신기술(ICT) 영역에서 모두 ‘세계 일류’로 꼽히는 곳들이다. 거리가 다소 먼
르노코리아자동차(이하 르노코리아)는 지난 22일 용인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옛 르노코리아 중앙연구소)에서 네이버클라우드 및 드림에이스와 자동차용 웹 플랫폼 구축 협력을 골자로 하는 3사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르노코리아, 네이버클라우드, 드림에이스 3사는 자동차에 최적화된 웹 플랫폼 개발과 자동차향 웹 어플리케이션(이하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차세대 드림카 ‘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쿠페’의 라인업을 공개하고 국내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디 올-뉴 메르세데스-벤츠 CLE 쿠페는 C-클래스와 E-클래스의 콘셉트 및 기술 혁신이 조화롭게 융합된 모델이다. 메르세데스-벤츠 드림카의 전통을 잇는 우아하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디자인과 스포티한 주행 성능, 최첨단 디지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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