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연말을 맞아 수요가 높아지는 와인/양주/사케 등 주류, 숙취해소제, 파티플래터 간편식 등 총 130여 종의 상품에 대한 1+1, 2+1 증정 및 할인 행사를 펼친다.CU는 전략 카테고리에 대한 통합 행사 외에도 매월 1~15일 인기 상품에 대한 +1 행사인 ‘쓔퍼세일’, 고객 수요가 높은 주요 품목별 제휴카드 할인 등을 통해 고객들의 알뜰 소비를 돕고 있다.특히 이달에는 크리스마
경기 광명에 사는 30대 직장인 박 모 씨는 크리스마스 저녁 식사를 준비하기 위해 집 근처 대형마트에 들렀지만 이내 발걸음을 돌려야 했다. 공교롭게도 2023년 크리스마스 이브가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에 해당했기 때문이다. 마트 주차장 입구에서도 발길을 돌리는 차량을 많이 볼 수 있었다. 박씨는 “장을 볼 시간이 없어서 크리스마스 이브에 마트를 갔는데, 문이 닫혀 있었
최근 먹거리 물가가 상승하는 가운데 유통가가 ‘반값 할인 상품’을 내세우며 연말 고객 공략에 나섰다. 4000원대의 활대게부터, 치킨 한 마리를 1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내놓는 등 ‘막판 할인 경쟁’에 뛰어드는 모양새다."연말 소비자 부담 덜자"...마트 3사, 한우·킹크랩 절반 가격 인하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은 연말연시 대규모 그룹사 통합 할인행사 &lsquo
연말이면 수요가 느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도 ‘양극화 소비’ 트렌드를 따라간다. 최근 고물가 현상이 지속되면서 가성비 케이크를 찾는 사람이 많지만, 반대로 ‘스몰 럭셔리’로 불리는 호텔 케이크도 인기다. 20만원이 넘는 호텔 프리미엄 케이크는 물론, 대형마트·편의점에서 나온 1만원대 이하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케이크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업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집콕’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고물가에 체감 온도가 영하 20도까지 떨어지는 강추위까지 오면서 홈파티 또는 혼자서 파티를 즐기는 ‘혼파티족’도 눈에 띈다. 통계청이 발표한 ‘11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지난해보다 5.0% 올랐고, 특히 외식 물가는 8.6%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말
외식 물가 상승으로 인해 송년회를 비롯한 연말 모임이 ‘홈파티’로 대체되고 있다. 식품업계는 홈파티를 위한 간편한 ‘홈다이닝’ 제품을 선보이며 각축전을 벌이는 중이다. ‘홈다이닝’은 집을 의미하는 ‘홈’과 고급 만찬을 의미하는 ‘파인다이닝’을 결합한 단어다. 최근에는 집에서도 호텔 못지않은 만찬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홈다이닝’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본격적인 연말 시즌에 돌입하며 크리스마스 파티와 송년회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고물가의 영향으로 외식 대신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에서 편하게 파티를 즐기는 ‘홈파티족’이 늘어나며, 대형마트 델리 코너의 홈파티용 상품 매출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0일까지 롯데마트 델리 코너의 매출
적은 양의 음식을 먹는 일명 ‘소식좌(적게 먹는 사람)’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소포장·소용량 제품 수요가 늘면서 적은 양의 음식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일명 ‘소소익선 푸드(작으면 작을수록 좋은 음식)’가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물가 상승 여파까지 이어짐에 따라 소식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신한카드 소셜 데
올해 레스토랑 예약 앱(어플리케이션)이 인기를 끌면서 맛집 방문이 늘어나는 한편, 간편식 소비가 일상화하면서 ‘미식’ 트렌드가 밀키트 카테고리로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올 1월부터 11월까지 밀키트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해 ‘플래그식(Flag食)’이라는 키워드를 16일 제시했다. ‘플래그식’은 최고, 대표라는 의미를 가진 영단어 ‘플래그십(Flagship)’
홈플러스가 먹거리부터 이월 재고상품까지 최대 80%까지 가격을 할인해주는 연말 대규모 세일을 열며 ‘홈플판 블프’ 행사를 선언한다. 홈플러스는 다음달 1일부터 내년 1월4일까지 대형마트부터 홈플러스 익스프레스(SSM), 쇼핑몰, 온라인몰 등 올해 마지막 대규모 세일 행사인 ‘홈플대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신선식품 등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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