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LCC(저비용항공사) 업계가 요동친다. 그 배경에는 대명소노그룹의 티웨이항공·에어프레미아 2대 주주 등극과 임박한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합병이 있다. 대명소노그룹이 티웨이항공·에어프레미아의 경영권을 인수 및 합병하거나, 점유율 1·2위인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이 통합될 경우 LCC 업계 재편은 불가피하다.6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대명소노
국적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코로나19 사태를 벗어난 첫해를 마무리하고 있다. 국적 LCC들은 지난해 1~3분기에 이미 종전 연간 최대 실적을 넘어섰다. 제주항공이 올해에도 국적 LCC 1위 자리를 지킬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진에어와 티웨이항공 중에 누가 2위를 차지할지 관심이 쏠린다. 제주항공과 진에어, 티웨이항공 등 이른바 ‘3강 구도’ 속에서 항공 시장에 안착했다
티웨이항공이 빠르고 체계적인 대처로 기내에서 심각한 호흡 곤란에 빠진 승객의 생명을 구했다고 23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후 7시 50분쯤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싱가포르로 향하던 티웨이항공 A330-300 항공기 TW171편 기내에서 이륙 2시간 후 중간 좌석에 앉아 있던 40대 후반 싱가포르 국적 외국인 남성 승객이 호흡 곤란 증상을 호소하며 의식을 잃는 응급
원 달러 환율이 1340원 안팎까지 치솟으면서 이른바 ‘고환율 공포’가 장기화하고 있다. 증권업계 등에선 고환율 추세가 올해 연말까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많고, 일부에선 1400원까지 오를 수 있다는 우려마저 나온다. 이에 따라 코로나19 사태 이후 경영 정상화를 꾀하던 국적 항공사들이 또다시 위기 상황에 내몰리고 있다. 고환율 여파로 상반기에 수천억원의 외화환산손실
국적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올해 2분기에도 일제히 영업손실을 기록한 가운데, 올해 하반기에 실적 개선을 이뤄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증권업계 등에선 국적 LCC들이 하반기에 적자폭을 줄이겠지만 흑자 전환 가능성은 희박하다는 전망이 많다. 다만 일부에선 그간 항공 여객 수요 회복의 걸림돌로 작용해왔던 항공권 가격 급등세가 최근 국제유가 안정에 힘입어 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부진의 늪에 빠진 국적 저비용항공사(LCC)가 올해에도 고용유지 지원금을 받게 됐다. 정부 지원으로 이른바 ‘코로나19 보릿고개’를 버티고 있는 국적 LCC들은 올해 흑자 전환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증권업계에선 “올해 국적 LCC의 영업손실이 500억~1000억원”이란 예상이 많다. 다만 일각에선 “각국의 규제 완화로 항공
싱가포르 경쟁 당국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을 승인했다. 대한항공은 싱가포르 경쟁·소비자위원회(CCCS)로부터 조건 없는 기업결합 승인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CCCS는 전날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합병은 싱가포르 경쟁법상 금지되는 거래가 아니다”는 내용의 승인 결정문을 대한항공에 보냈다. CCCS는 항공 산업 규제 기관, 경쟁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에 대한 공정거래위원회의 결정이 임박했다. 사실상 ‘조건부 승인’이 유력한 가운데 현재 진행 중인 EU·미국·중국·일본 등 해외 경쟁당국의 심사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아울러 향후 항공업계의 지각변동으로 인한 저비용항공사(LCC)들의 대응도 분주해질 전망이다. ━ 운수권 재분배, 슬롯 반납 수준 따라 합병 시너
공정거래위원회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 결합 승인 조건으로 일부 슬롯(시간당 비행기 이착륙 횟수) 반납과 운수권 재배분 등을 제시하자, 국적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장거리 노선 운항에 대한 의지를 내비치고 있다. 공정위 조건대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 결합이 이뤄지면, 국적 LCC들도 장거리 노선 운수권을 확보할 수 있는 길이 열리기 때문이다.
이달부터 단계적 일상회복 이른바 ‘위드 코로나’가 시행되면서 카드업계가 여행·항공 관련 혜택 마련에 나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여행·항공 관련 마케팅을 선보이지 못했던 카드사들이 해외항공권이나 호텔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경쟁적으로 제공하는 모양새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카드사들은 위드 코로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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