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용품 제로 챌린지'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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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그룹은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해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의 환경보호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함영주 회장이 동참했다고 16일 밝혔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부가 지난 2월부터 추진 중인 범국민 캠페인으로, 최근 1회용품 사용에 따른 환경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며 1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것에 대한 사회구성원의 공감대를 형성해 자발적 환경보호 참여를 유도하는 SNS 릴레이 캠페인이다.함 회장은 동화그룹 승명호 회장의 추천을 받은 후, 명동사옥에서 직원들과 함께 일상 속 환경보호 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임직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구자용 E1 회장과 황인규 CNCITY에너지 회장을 추천했다. 또한, 캠페인 참여 인증 사진 및 게시글을 하나금융 공식 SNS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여 그룹 임직원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이 함께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키로 했다.함 회장은 “이번 1회용품 제로 챌린지를 통해 친환경을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이 생활화되기를 바란다”며 “하나금융은 다양한 ESG경영 실천 활동을 통해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은 2021년부터 종이컵 및 플라스틱컵 대신 텀블러 사용을 독려하는 ‘善블러 캠페인’, 적정 실내 온도 유지 및 미사용 전자기기 전원을 끄는 ‘하나 愛너지 절약 캠페인’, 헌옷기부 캠페인 ‘쿨쿨옷장’등 친환경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오고 있다.지난 10월부터는 SK텔레콤의 친환경 활동 ‘해피해빗 프로젝트’ 협업의 일환으로, 그룹 명동사옥에 위치한 사내카페에 재활용이 가능한 다회용컵을 도입하여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에 적극적으로 지속 동참하고 있다.
2023.11.16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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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파이낸셜그룹이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대신증권은 30일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이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친환경캠페인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밝혔다.‘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보호를 위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을 사용하자는 취지의 릴레이 캠페인이다.캠페인에 참여한 이 회장은 “환경을 깨끗하게 사용해 다음 세대로 물려주는 것은 우리 세대 모두가 짊어진 의무”라며 “이 캠페인으로 일상생활과 기업활동 전반에서 환경 보호를 위해 더 많은 노력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실제 대신파이낸셜그룹은 환경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는 본사와 모든 지점에서 일회용 종이 쇼핑백 대신 자투리 원단으로 제작한 에코백을 사용하고 있다.또한 2022년 9월에는 사내카페에 재사용컵 시스템을 도입했다. 임직원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현재까지 23만개가 넘는 일회용컵 사용을 줄였다. 이로써 약 6800kg의 이산화탄쇼(CO2)를 저감했다.이 회장은 윤영달 크라운해태홀딩스 회장의 추천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 회장은 다음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를 이어갈 주자로 김정완 매일홀딩스 회장, 고준 AK플라자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2023.10.30 1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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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세홍 GS칼텍스 사장은 일본 오사키 전기, 뱅커스 트러스트 한국 지사, 미국 IBM, 쉐브론 등 글로벌 주요 기업에서 경험을 쌓았다. 국내 오너가(家) 자제 중에서는 드물게 10년 넘게 직장을 다니다 GS칼텍스에 합류, 본격적으로 경영에 참여한 것이다. 지난해 정유 호황에 힘입어 GS칼텍스 사상 최대 실적을 이끌었으며, 정유 사업을 넘어 친환경 사업 강화를 꾀하고 있다.재계 등에 따르면 허 사장은 최근 들어 국내외로 경영 보폭을 더욱 넓히고 있다. 2019년 GS칼텍스 사장에 올랐는데, 지난해 GS칼텍스 이사회 의장에 선임되며 사실상 GS칼텍스 경영을 총괄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경영자총협회 부회장을 맡는 등 국내 재계에서도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는 평가다. 재계 안팎에선 “지난해 허 사장이 이사회 의장을 맡은 이후 GS칼텍스의 친환경 사업 확장 속도도 빨라지고 있다”는 얘기가 나온다.실제 GS칼텍스는 탄소중립, 에너지 전환 등 미래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딥 트랜스포메이션’(근원적인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기존 사업에서 배출되는 탄소를 줄이고 저탄소 신사업을 확장하는 그린 트랜스포메이션에 집중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바이오디젤, 바이오 선박유, 바이오 항공유, 바이오 케미컬 등 바이오 사업 전반에 대한 가치사슬 구축에 공을 들이고 있다.GS칼텍스는 바이오 사업에 적극적인 투자를 감행해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구상이다. 지난해 7월 LG화학과 화이트 바이오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실증 플랜트를 착공했다. 올해 4월에는 HMM과 바이오 선박유 사업 분야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6월에는 대한항공과 탄소 저감을 위한 바이오 항공유 실증 추진 협약을, 로레알과 바이오 기반 화장품 원료 개발 및 공급에 대한 협약을 각각 맺었다.GS칼텍스 안팎에선 “허 사장이 오너가 경영인임에도 격의 없이 임직원과 소통하고 있다”는 얘기가 많다. 지난 7월에는 일상 속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운동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지난 2월 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시작한 릴레이 챌린지로,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은 늘리자는 취지다.
2023.08.28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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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칼텍스는 허세홍 사장이 일상 속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운동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챌린지는 지난 2월 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시작한 챌린지로,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의 친환경 캠페인이다.허세홍 사장은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박주선 대한석유협회 회장과 남이현 한화솔루션 대표를 추천했다. 이번 챌린지 참여 영상과 사진은 GS칼텍스의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한편, GS칼텍스는 지난 2020년부터 임직원 및 고객들과 함께 텀블러 사용, 채식 실천, 에너지 절약 등 일상 속 작은 행동 변화로 탄소를 줄이는 ‘지구를 위한 탄소 다이어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행동 도구를 제공해 시민들의 탄소 감축 활동을 돕는 행동 변화 캠페인인 ‘지구 톡톡’을 새롭게 시작한다.
2023.07.2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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