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전기차 공룡 비야디(BYD)가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 BYD는 왜 한국 시장을 노리는 걸까? BYD를 비롯한 중국 전기차 기업들은 최근 자국 시장의 치열한 경쟁과 공급과잉으로 인해 수출, 즉 글로벌 판매를 매우 중시하고 있다. BYD는 동남아·중남미·중동 등 신흥국 시장에 대한 수출을 빠르게 확대하며 주요 신흥국의 전기차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 한국 시장 분석 통해
비야디(BYD)가 전기차 시장에 긴장을 불어넣는다. 정체돼 있던 시장의 메기가 된 것이다. 그간 전기차 시장에서 중국은 조연에 가까웠다. 이제는 다르다. 판을 흔들고, 주도하는 ‘메기’가 됐다. 업계는 BYD의 성공에 대해 단순히 운과 정부 보조금 덕이 아니라고 평가한다. 성공 배경에는 몇 가지 핵심 요인들이 지목됐는데, 이를 바탕으로 BYD는 전체 매출에서 테슬라를 앞
BYD코리아가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 참가해 자사의 전동화 기술력과 미래 전략을 집약한 대표 모델 8종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2025 서울모빌리티쇼’는 오는 4월 3일 미디어데이를 시작으로 13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 전시장서 진행된다.이번 전시에서는 국내 사전계약 중인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아토 3’를 비롯해 올해 국내 출시
혼다와 닛산의 합병이 무산됐다. 경영 통합을 위한 합의 계약을 체결하고 양사가 지난해 12월 지주회사 설립을 위한 협의를 시작했으나, 결국 백지화된 것이다.본래 계획대로라면, 급변하는 자동차 시장 상황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기반 자동차(SDV) 기술 개발을 가속화하고, 전기차를 중심으로 친환경 자동차 개발에 공동 대응함으로써 비용 절감과 개발 기간 단축
중국 자동차 브랜드 비야디(BYD)가 한국 전기승용차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 2000만원대(보조금 적용 시)로 구매가 가능한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아토3’를 통해서다. 해당 모델의 가격과 옵션 등이 공개되자 온라인 전기차 커뮤니티가 들썩이고 있다.18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최근 중국 BYD의 전기승용차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앞서 지
이데일리 미국과 중국 특파원이 현지에서 보고 느낀 생생한 경제·산업 분야의 이야기를 격주로 연재한다.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을 가면 내부에 자리 잡은 전기차 매장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세계 최대 전기차 업체로 올라선 비야디(BYD)나 미국의 테슬라뿐 아니라 리오토, 엑스펑 등 다양한 브랜드의 전기차 매장들이 자리를 잡았다. 쇼핑몰을 지나다 보면 장바
중국 자동차 업체 BYD(비야디)가 지난해 일본 전기차 시장에서 토요타를 추월했다. 한국 현대자차와 테슬라도 일본에서 시장 점유율을 늘려가는 추세다.9일 니혼게이자이(닛케이)신문에 따르면 일본 대표 자동차 제조업체인 토요타자동차의 전기차 판매량은 2038대로 전년대비 30% 줄었다. 플래그십 모델 'bZ4X'의 판매량이 1012대로 10% 증가에 그치면서다. 주요 원인으로는 550만엔(약
한국의 빈자리를 일본과 중국이 채운다. 국내 대표 완성차 업체 현대자동차는 이번 ‘CES 2025’에 참여하지 않는다. 대신 현대모비스가 현대자동차의 빈자리를 메운다. 이번 CES에 현대자동차그룹 내에서 현대모비스가 유일하게 참가한다.중국의 전기차 업체 샤오펑(Xepng)과 지커(Zeeker)는 별도 전시 부스를 마련해 자사의 최신 모델과 기술을 선보인다. 비야디(BYD)는 별도 전
유명 인플루언서의 입에서 “이게 된다고!” “놀랍다” 등의 감탄사가 계속 나온다. 웬만한 차량의 시승은 모두 해본 인플루언서들이지만 중국 전기차의 자율주행을 직접 체험했을 때 충격을 받은 듯했다. 오히려 “중국에서 이미 이런 차 많이 경험해 봐서 별로 놀랍지 않지만, 한국에는 이런 차가 아직 없어서 많이들 놀라는 것 같네요”라는 댓글이 차분하
중국 전기차의 세계 잠식이 시작됐다. 이제 중국 자동차는 내수를 넘어 세계를 넘본다. 중국 전기차의 대표적인 무기는 ‘정부’와 ‘가성비’다. 중국 정부는 ‘자동차 굴기(崛起)’를 앞세워 자국 업체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이에 힘입은 중국 완성차 업체는 자동차를 무수히 찍어낸다. 정부를 등에 업은 중국 자동차의 질주다. 중국의 행보에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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