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패션 산업을 선도하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생산 역량을 바탕으로 지속 성장하겠다”코스닥 상장을 앞둔 패션 디자인 플랫폼 하우스 노브랜드가 3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장 후 이 같은 사업 계획과 비전을 발표했다.이상규 노브랜드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패션 산업이 영역을 확장하며 성장하는 가운데, 노브랜드는 디자인 플랫
NH투자증권은 ‘QV 선진국 1등주 ETN’ 등 총 4종의 상장지수증권(ETN)을 30일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QV 선진국 1등주 ETN은 iSelect 선진국 NTR(NET TOTAL RETURN) 지수를 기초지수로 활용해 만든 상품이다. 미국·영국·독일·프랑스·네덜란드·이탈리아·덴마크 주식시장 상장 기업 중 시가총액 규모 1위의 기업들로 구성된 지수이며, 편입 비중은 동일가중
“기업 밸류업이 필요한 이유는 이걸 제대로 안 하면 우리 모두 가난해지기 때문입니다.”‘기업 밸류업’이 한국 주식시장 중심에 던져졌다. 만년 저평가를 받아온 국내 자본시장의 디스카운트 문제를 해결하고자 올해 정부가 나섰기 때문이다. ‘국장(한국 주식시장)엔 희망이 없다’라는 자조적 표현을 하며 국내 시장을 떠난 개인 투자자들을 붙잡고, 외
SK그룹 주요 경영진이 총출동해 머리를 맞댔다. 이들은 그룹 내 사업을 점검·최적화하는 ‘리밸런싱’(자산균형재조정·Rebalancing) 작업을 주제로 논의했다. ‘밸류업’(기업가치 제고)에 박차를 가하겠단 취지다.SK그룹은 23일 최창원 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주재로 ‘4월 SK수펙스추구협의회’를 개최했다. 장용호 SK㈜ 최고경영책임자(CEO), 박상규 SK이
대부분의 기업들이 국내 사업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킨 후 해외에 진출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창업 초기부터 거대한 해외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며 사세를 빠르게 확장해가는 스타트업들이 있어 주목된다. 전세계 숙소 예약 공급망 확장과 클라우드 채널링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OTA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올마이투어닷컴’부터 해외 현지에 최적화된 숏폼 올인원 통합 솔
SK하이닉스는 차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 생산을 위해 세계 반도체 위탁생산 1위 기업 TSMC와 협업한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2026년 양산 예정인 6세대 HBM 개발은 물론 어드밴스드 패키징 기술 역량을 강화에도 협력할 방침이다.SK하이닉스와 TSMC는 최근 대만 타이페이에서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회사 측은 “인공지능(AI) 메모리 글로벌 리더인 당사는 파운
기아가 북미 시장에서 차량 내 클러스터 및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사용자 취향에 맞춰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기아는 북미에서 미국프로농구(NBA) 플레이오프 개막에 앞서 30종의 NBA 각 구단별 ‘디스플레이 테마’(Display Themes) 디자인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디스플레이 테마는 개인화된 차량 경험을 지원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클러스터와 인포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전국 13개의 대학 및 고등학교와 인재육성을 위한 산학협력교육 프로그램 T-TEP(TOYOTA Technical Experience Program)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교육용 차량 17대를 기증했다고 19일 밝혔다.T-TEP은 자동차 산업 분야의 인재육성을 위한 한국토요타자동차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 2020년부터 협약을 이어오고 있다. 한국토요타자동차의 T-TEP 프로그램은 ▲토요타·렉
중동 지역 분쟁으로 국제유가가 연일 상승하면서 에너지 업종을 주로 담은 상장지수펀드(ETF)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1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키움투자자산운용의 ‘KOSEF 미국원유에너지기업’은 지난 1월 16일 상장 후 이달 16일까지 21.9% 상승했다. 이는 같은 기간 국내 상장 ETF 성과 기준 상위 3.5%에 해당한다. 최근 한 달 동안에만 12.13% 올랐다.개인투자자는 최근 17거
글로벌 숙소 원가예약 플랫폼 올마이투어닷컴은 자사 플랫폼을 통해 판매중인 글로벌 숙소가 1분기 만에 900% 증가한 200만개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이로써 약 1000만 객실을 확보하게 된 올마이투어닷컴은 앞으로 전세계 숙소 예약 공급망에 기반해 글로벌 OTA(온라인 여행사)시장 내 점유율을 빠르게 넓혀 나가겠다는 전략이다.이번 공급망 확대는 글로벌 공급사들과의 파트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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