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오징어게임’ 등 국내 콘텐츠의 인기에 힘입은 넷플릭스의 영향력이 거세지고 있다. 반면 티빙, 콘테츠웨이브 등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업체의 실적이 갈수록 기울어지면서, 해당 플랫폼간의 통합설도 다시금 부각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넷플릭스의 지난해 국내 OTT시장 점유율은 38%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티빙(18%), 웨이브(14%)
티빙은 KT의 OTT 플랫폼 시즌(seezn)을 흡수합병하기로 결정했다고 14일 밝혔다. 티빙 독립 출범 이후 처음으로 이뤄지는 M&A다. 합병 전략은 양 사의 콘텐트 경쟁력과 OTT∙통신 결합 등 전방위 시너지를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OTT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복안이다. 티빙은 이날 이사회를 통해 케이티시즌과의 합병안을 결의했다. 티빙은 이번 합병 결정에 따라 기
OTT 시장에 위기감이 팽배하다. 업계 1위 넷플릭스가 심상찮은 실적을 발표하면서 시장이 성장 한계에 직면한 게 아니냐는 거다. 올해 1분기 넷플릭스의 유료 가입자 수는 20만명 감소했다. 넷플릭스의 가입자 수가 감소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직전 분기만 하더라도 828만명의 가입자를 추가했는데, 올해 들어 역성장을 기록했다. 수익의 근간인 가입자 수가 줄어들면서 실
일명 '키워드 시대'다. 관심사는 SNS 키워드로 나타나고 해시태그로 묶인 키워드는 또 다른 검색어로 이어지는 등 집합효과를 낸다. 주요 키워드가 곧 지금의 트렌드 이슈이자 온라인 세대의 주요 관심사인 것이다. 는 이 같은 흐름에 맞춰 하루에 세계 2억1100만명이 사용하고 있는 SNS 트위터와 함께 현재 사람들이 어떤 브랜드 키워드에 집중하고 관련 연관 검색어는 무엇인지에
3일 국회에서 2022년 방송통신위원회 예산이 확정됐다. 2561억원으로, 올해보다 3.6%(89억원) 늘었다. 새롭게 예산을 받은 사업들을 보면, 올해 디지털 공간을 휩쓸었던 이슈들이 보인다. 세 가지 키워드로 이를 정리했다. ━ #인앱결제_강제_금지법 지난 8월31일 국회는 ‘인앱결제 강제 금지법’(개정 전기통신사업법)을 본회의에서 통과시켰다. 여러 가지
월트디즈니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디즈니+)가 12일부터 국내 서비스를 개시했다. 증권업계는 넷플릭스, 애플TV에 이어 디즈니플러스까지 국내에 상륙해 OTT시장 경쟁이 활발해지며 콘텐트 관련주가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날 서비스를 개시한 디즈니플러스는 오는 2023년까지 아태지역에서 50개 이상의 오리지널 콘텐트를 확보할 예정이다. 지
마블·스타워즈 시리즈, 픽사 애니메이션, 내셔날지오그래픽 등 막강한 콘텐트를 무기로 글로벌 OTT ‘넷플릭스’마저 위협하는 미국 디즈니사의 OTT서비스 ‘디즈니플러스’가 국내 상륙을 앞두고 있다. 월트디즈니컴퍼니는 지난해 12월 자사 공식 트위터를 통해 “2021년에 디즈니플러스를 동유럽·한국·홍콩 등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발표하며 국내 진출을 예고한 바 있다.
토종 OTT는 국내 예능, 드라마 모시기 혈안… 동남아 등 해외시장 진출해야 글로벌 OTT(Over The Top)사가 국내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에 빠르게 진격하고 있다. 한국 시장 진출을 선언한 큼직한 글로벌 OTT로는 디즈니플러스와 HBO맥스가 있다. 디즈니플러스는 스타워즈와 마블 군단을 몰고, HBO맥스는 킹콩과 매트릭스 요원과 함께 국내 OTT 시장에 착륙할 예정이다.현재 국내 OTT
음저협의 2.5% 기준안, 현재 문화체육관광부 심의 중 국내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운영하는 토종 OTT(Over The Top) 플랫폼사가 음악저작권 정산 문제에 휩싸였다.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이하 음저협)와 OTT음악저작권대책협의체(이하 OTT음대협)간의 분쟁이다. 음저협은 1964년에 설립한 국내 유일의 음악저작권신탁관리단체이고, OTT음대협은 웨이브왓챠·티빙·카카오페이지·롯데컬
같은 콘텐트지만 언제 어디서나 새 경험 선사…자동차·인공지능·스마트시티 산업으로 확장 가속 미국 기술주의 주가상승이 심상치 않다. 올해 1월 16일 구글 지주회사 알파벳이 시가총액 1조 달러 클럽에 가입했다. 애플, 마이크로소프트(MS), 아마존에 이어 네 번째다. 당시 CNBC는 “구글이 클라우드 부문에서 약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코로나19로 주가가 크게 하락한 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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