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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테크사 해빗팩토리가 자사 보험 관리 앱 시그널플래너 평점 4.9점(5.0 만점/안드로이드 기준)을 유지한 지 2년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해빗팩토리에 따르면 누적 상담 고객의 90% 이상이 시그널플래너 앱 점수를 '5점'으로 평가했다. 현재 금융 분야에서 평점 4.9점을 유지하는 애플리케이션은 흔치않다.만족도 조사에서 5점을 택한 고객이 응답한 ‘상담에 만족한 이유’는 알아듣기 쉬운 설명이 33.6%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보험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객관적인 보험 분석 및 추천’이 각각 23%, 16.8%로 뒤를 이었다. 이는 그동안 소비자들이 보험을 궁금해하고 어려워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해빗팩토리는 시스템 자동화로 보험을 쉽고 빠르게 알려주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에 데이터 및 기술, AI 기반 1:1 컨시어지 서비스를 꾸준히 고도화한다는 설명이다.해빗팩토리 관계자는 전화와 달리 자사 카카오톡 상담은 고객에게 모든 대화 기록이 남기 때문에 이해하기 수월하다고 말했다. 높은 만족도로 인해 ‘지인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냐’는 질문에 8~10점을 준 응답자가 95%에 육박한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금융 서비스 NPS(순고객추천지수)가 44점인 반면, 시그널플래너 NPS(순고객추천지수)는 77.4점으로 매우 높다. NPS는 Net Promoter Score의 약자로, 고객 경험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기준 지표이다.해빗팩토리 정윤호 공동대표는 “금융 전반을 관리하는 앱으로 도약하고자 최근 ‘금융이 선명해지다’로 슬로건을 재정립했다”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면서 높은 만족도를 유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023.03.22 0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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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 고객추천지수)’에서 9년 연속 은행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고객이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모델화해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제도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수도권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접점 별 맞춤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실시간 고객소통 ▲평일 저녁과 토요일에도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이브닝 플러스’ 영업점 도입 ▲디지털 채널 기반으로 운영되는 비대면 영업점 디지털영업부 ▲1만명의 고객자문단과 함께 만든 고객중심 금융 앱 뉴 쏠(New SOL)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9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특히 신한은행은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서비스품질지수(KSQI), 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KCS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를 포함한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로 선정돼 고객이 선택한 최고의 은행으로 인정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중심 가치경영과 함께, 차별화된 ESG경영을 통해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며 은행과 사회가 함께 성장해나가는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실천으로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정훈 기자 jhoons@edaily.co.kr
2022.12.22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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