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타고 우리 문화재 다시 보자! 랜드로버 랜드로버 코리아는 최근 숭례문 화재사건을 계기로,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을 되돌아보고 보존하자는 취지의 ‘우리 문화재 다시 보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 한 달간 랜드로버 코리아의 공식 웹사이트(www.landrover korea.co.kr)에서 우리 문화재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캐치프레이즈를 공모한다. 최우수작 1명에게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3를 타고 우리 문화재를 답사할 수 있는 시승권과 함께 문화답사 지원금 100만원을 제공한다. 우수작 3명에게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3 모델카, 입선작 30명에게는 랜드로버 액세서리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 본인이 직접 창작한 문구여야 하며, 국영문 관계없이 응모가 가능하다. 랜드로버 코리아는 최종 선정된 캐치프레이즈를 향후 1년간 국내에서 개최하는 행사 차량과 시승차량 등에 부착해 우리 문화재에 대한 소중함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데 힘쓸 예정이다. 당첨자 명단은 4월 9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랜드로버 코리아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080-337-9696
식탁 위로 찾아온 봄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의 뷔페 레스토랑 ‘킹스’ 에서는 달래, 냉이 등의 봄나물을 미리 데워둔 돌솥에 넣고 두세 종류의 날치 알을 곁들여 비벼먹는 허브 코너를 마련했다. 봄철 입맛 당기는 메뉴가 추가되었지만 가격은 종전과 그대로인 점심 3만8000원(10% 세금 포함), 저녁 4만5000원(10% 세금 포함)에 제공하고 있다. 호텔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시 5% 할인 혜택이 있다. 문의 및 예약 : 02-2270-3121
세계적 맥주 브랜드 밀러 한국에 온다 밀러 브루잉 코리아 세계적 맥주 브랜드 밀러가 3월에 현지법인, 밀러 브루잉 코리아를 설립하고 직접 한국 맥주 시장에 진출한다. 밀러는 1990년대부터 소개된 밀러뿐 아니라, 밀러라이트, 필스너우르켈, 아이스하우스, 레드독 등 젊은 층에 어필하는 다양한 브랜드로 수입맥주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 20, 30대를 겨냥, 최근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는데 앞으로도 한국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That’s Y’ 출시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That’s Y’(용량 및 소비자가격: 330ml 캔, 레드, 화이트, 핑크 3종 - 2200원)를 3월 3일 출시했다. ‘That’s Y’는 자기만의 개성을 추구하고 트렌드에 민감한 20대 초반의 신세대 여성을 주 타깃으로 한 저알코올(4%) 주류다. 또한 ‘That’s Y’는 ‘음료 같은 술’인 RTD(Ready To Drink의 약자) 제품으로 우리 주세법에서는 보통 리큐르로 분류된다.
프리미엄 수입차 연속 판매 1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08년 2월 한 달 동안 597대를 판매하며 지난 1월에 이어 2월에도 프리미엄 수입차 시장의 리더 위치를 공고히 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S-Class는 2월 한 달 동안 총 123대가 판매됐으며 특히 새롭게 출시된 S 320 CDI는 28대가 판매됐다. 대표적인 비즈니스 세단으로 메르세데스-벤츠의 베스트셀링 모델 중 하나인 E-Class는 총 165대가 판매되었으며, My B 또한 75대가 판매되며 변함없는 판매 호조를 기록했다.
혈당측정기 아큐-첵 퍼포마 출시 아큐-첵 2006년과 2007년 2년 연속 혈당 측정기 국내 판매 1위 브랜드인 아큐-첵이 2008년 신제품 아큐-첵 퍼포마를 선보인다. 검사 정확도가 더욱 높아졌다. 아큐-첵 퍼포마 출시기념으로 ‘골드를 잡아라!’ 이벤트도 진행된다.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제품을 구입하고 제품 패키지 안의 고객 카드를 작성해 보내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황금열쇠를, 선착순으로 4000명에게 당뇨관리 스페셜 패키지(당뇨교육 리플릿 9종, 당뇨병 가이드 북, 당뇨수첩)를 증정한다. 문의 : 1644-0119
대한민국 월드클래스, 체어맨W 론칭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월드클래스 초대형 세단 체어맨W를 선보였다. 국내 자동차 역사상 최초이자 최대의 배기량인 8기통 5000cc 엔진과 이에 최적화된 메르세데스 벤츠사의 7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함으로써 세계 유수의 명차들과 겨루어도 전혀 부족함이 없다. 체어맨W는 탑재된 최고의 성능과 기능에 걸맞게 5000cc 엔진을 탑재한 리무진 버전의 경우 판매 가격이 1억원대를 넘는 것으로 알려져 해외 수입명차들과 당당하게 경쟁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기주주총회 및 이사회 개최 삼양제넥스 삼양제넥스는 3월 6일 제44기(2007. 1~12) 정기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해 경영실적을 보고하는 한편, 김량 대표이사와 김효성 사외이사를 재선임하고 조성하 고려대 명예교수를 신임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또한 보통주 1500원(현금 30%), 우선주 1550원(현금 31%)을 각각 배당하기로 결정했다.
아시아 해외 콘퍼런스 개최 우리투자증권 우리투자증권은 3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홍콩지역에서 ‘2008 우리 코리아 콘퍼런스 (2008 Woori Korea Conference)’를 개최한다. 이번 콘퍼런스 참가 기업은 POSCO, LG화학, 대한항공, 강원랜드, 하나로텔레콤, 하이트맥주, 현대백화점, 하나투어, 태광, 동부건설 (이상 2월 20일 시가총액 순) 등 국내 10개 기업과 Sinopec, Air China 등 중국 2개 기업이다. 우리투자증권은 아시아지역의 해외투자가들을 대상으로 콘퍼런스를 개최함으로써, 해외투자가들에게 투자 매력도가 높은 한국의 우량 기업들을 소개하고, 참여 기업들에는 글로벌 투자자들과의 채널을 강화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평생건강 지킴이 스피루리나 네이쳐앤라이프 지구상 최초의 생명체로 UN, WHO, NASA 등에서 인정한 21세기 최고의 건강식품 스피루리나! 네이쳐앤라이프가 미얀마 정부와의 독점공급 계약으로 천연 자연산 스피루리나를 국내에 선보인다. 자연산 스피루리나는 일반 스피루리나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높고 각종 천연 미네랄이 풍부해 건강증진 및 생리활성에 큰 도움이 된다. 가격은 3개월 분 1세트가 18만7000원이다. 2개월 분, 1개월 분 상품도 있다. 문의 : 02-521-7654 www.spirulina.kr
미쉐린 그룹 2007년 순이익 급증 미쉐린 미쉐린 그룹은 원자재 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판매량 증가로 2007년 168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2006년도와 비교해 3% 증가한 액수다. 2007년도 영업이익도 크게 향상되어 지난해 대비 17.9% 증가한 13억 유로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순이익은 7억7000만 유로로 전년 대비 34.7% 증가했다. 특히 트럭 타이어의 매출이 급격히 성장했다. 영업 이익률은 전년 대비 1.6포인트 늘어나 9.8%를 달성했다, 퇴직수당에 관한 새로운 2008년 프랑스 사회 보장법으로 인한 7400만 유로의 일회성 지출을 제외한다면 영업이익률은 10.2%에 달한다. 미쉐린 그룹은 2007년도 실적이 좋은 데다 2008년도에도 신흥국가들의 역동성에 힘입어 타이어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예측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