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출범 임박' 토스뱅크, 사전신청 첫날 14만 엄지족 '구름 인파'
- '조건 없이 연 2% 통장' 등 쉬운 금융 눈길…체크카드, 300원씩 매일 캐시백 혜택

사전신청자 대상으로 통장 개설‧카드 신청 가능

토스뱅크가 선보인 ‘조건 없이 연 2% 통장’은 가입 기간이나 예치 금액 등 제한 없이 입출금 통장 하나에 연 2% 이자를 지급하는 수신 상품이다. 사전신청으로 먼저 토스뱅크 통장을 개설하면 돈을 예치한 날짜부터 연 2% 이자가 계산돼 매달 지급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예·적금 상품마다 가입 조건이 서로 다르고 복잡해 조금이라도 더 높은 금리를 받기 위해 은행 발품을 팔고 가입 경쟁을 벌여야 했던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겠다는 의지에서 출발했다”고 설명했다.
토스뱅크는 현재 자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신용대출, 마이너스통장대출, 비상금대출 등의 상품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금융권에서는 시범 운영하는 신용대출의 금리가 연 2.5%, 한도 최대 2억7000억원으로 알려져 상대적 저금리 상품을 내세울 것이라고 보고 있다.

카드 디자인은 네온컬러를 적용하고 플레이트 끝에 V자 홈을 파 IC칩 방향을 인지하기 쉽게 만들었다. 또한 카드번호를 카드에 써넣는 대신 토스 앱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해 보안성도 강화했다.
홍민택 토스뱅크 대표는 "돈을 맡기는 고객이 어느 은행 어떤 상품이 더 나은지 직접 비교하고 고민할 필요가 없도록 상품을 설계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사용자 관점에서 새롭게 설계한 뱅킹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다원 인턴기자 hong.dawo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윤측 "팔다리 잡고 영장 강제집행…반드시 법적책임 묻겠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박시후 가정파탄 의혹…문자 속 女 해명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혐의 소명됐나…특검, 소환 하루만에 김건희 구속영장 청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애경산업 이달 본입찰…‘큰손’ 태광산업에 쏠리는 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대규모 기술수출에도 주가 원점 바이오벤처들…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