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월 10억원 매출 냈다”…농심 ‘짜파구리’ 이어 ‘카구리’ 낸 까닭

농심 너구리에 카레 더한 ‘카구리’ 출시
제품 재창조하는 모디슈머에게 인기
짜파구리 용기면 이어 봉지면까지 선봬

 
 
농심이 7일 공개한 신제품 '카구리'. [사진 농심]
 
농심이 두 가지 메뉴를 더한 이색 라면 제품을 잇달아 출시한다. 7일 농심은 기존 라면 제품인 ‘너구리’에 ‘카레’를 더한 신제품 ‘카구리’를 공개했다. 이 라면은 카레가 더해져 국물 색이 노란 것이 특징이다. 면발은 오동통하고 쫄깃하기로 잘 알려진 기존 너구리 라면 면발이다. 또 너구리 제품에 있는 다시마와 너구리 모양 어묵 등도 그대로 들어간다.  
 
제품은 봉지면이 아닌 용기면으로만 출시됐다. 새로운 맛에 거부감을 느끼지 않는 1020세대를 주요 소비자 타깃으로 맞추면서, 학교 편의점이나 소형 주방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용기면으로만 기획됐다. 또 이 제품은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짜파구리 용기면 잘 팔리자, 봉지면에카구리까지 출시  

지난해 4월 농심이 처음으로 출시한 앵그리 짜파구리 용기면. [사진 농심]
 
이번 신제품 탄생에는 앞서 농심이 출시한 ‘앵그리 짜파구리’ 성공이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농심은 지난해 4월 영화 ‘기생충’ 인기에 힘입어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합친 ‘앵그리 짜파구리’를 출시한 바 있다.  
 
농심 측에 따르면 앵그리 짜파구리 제품은 출시 당시부터 현재까지 월 10억원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처럼 짜파구리 제품에 대한 국내 시장 반응이 좋자, 현재 앵그리 짜파구리는 해외 시장까지 수출되고 있다. 또 종전까지 용기면으로만 출시하던 제품을 7일부터 봉지면 제품으로도 확대 판매한다.  
 
앵그리 짜파구리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좋자 농심은 봉지면을 추가로 출시했다. [사진 농심]
 
농심 관계자는 “제품을 제조사에서 제시하는 표준방법대로 따르지 않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창조해 내는 소비자를 말하는 ‘모디슈머’가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이 만든 인기 레시피를 실제 제품으로도 출시하게 됐다”며 “짜파구리에 이어 최근 온라인상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카레라면에서 착안한 카구리까지 개발됐다”고 설명했다.  
 
라면에 카레를 더해 먹는 카레라면은 제품 출시 전부터 10대들 사이에서 PC방 인기메뉴로 알려졌다. SNS인 인스타그램에서 검색어 ‘카레라면’을 찾으면 5000개 이상의 게시물을 볼 수 있고 유튜브에 ‘카레라면’을 검색하면 라면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는 영상 역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유튜브에서 카레라면을 검색하면 볼 수 있는 게시물들. [사진 화면캡처]
 
한편 카구리는 국내 출시용으로 해외에서는 구매할 수 없다. 농심 관계자는 “짜파구리 브랜드는 이미 해외에서 수출 판매되고 있지만,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카구리는 아직 해외 출시 계획이 없다”며 “소비 트렌드 변화를 살피며 젊은 소비자들이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이색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저출산을 막아라'...정부, 인구전략기획부 만든다

2임영웅, "마음이 드릉드릉" 말 한마디 했다가 곤욕

3정부, '소부장 핵심 기술' 육성 위해 700억 투입

4NH농협카드 “NH페이로 해외QR결제하고 15% 즉시할인 받으세요”

5美 전기차 시장서 테슬라 점유율 '뚝뚝'...현대·기아 '쑥쑥'

6신한카드, ‘제1기 쏠트래블 대학생 해외 원정대’ 발대식 개최

7日 새 지폐 인물에 '일제강점기 침탈 장본인'...서경덕 "역사 수정하려는 꼼수"

8멀쩡한 사람을 성범죄자로 오인..."화성동탄경찰서장 파면하라"

9'기부의 왕' 워런 버핏, 자선단체에 7조원 기부

실시간 뉴스

1'저출산을 막아라'...정부, 인구전략기획부 만든다

2임영웅, "마음이 드릉드릉" 말 한마디 했다가 곤욕

3정부, '소부장 핵심 기술' 육성 위해 700억 투입

4NH농협카드 “NH페이로 해외QR결제하고 15% 즉시할인 받으세요”

5美 전기차 시장서 테슬라 점유율 '뚝뚝'...현대·기아 '쑥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