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AI가 '알아서 척척'…핀트, 세테크 돕는 연금저축 상품 선보인다

AI 일임투자 서비스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KB증권과 제휴를 맺고 새로운 연금저축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양사의 제휴를 통해 선보인 연금저축 서비스는 핀트 앱을 통해 간단히 가입할 수 있다. 서비스 가입자는 본인의 자산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연금저축 납입이 가능하고, 납입된 연금저축액은 핀트의 AI 인공지능 ‘아이작(ISAAC)’이 고객의 투자 성향에 따라 전세계 ETF 상품에 분산투자하며 알아서 리밸런싱하고 운용해준다.
핀트를 통해 연금저축에 가입한 고객은 자신의 연금저축이 어떻게 운용되는지 핀트 앱을 통해 손쉽게 확인 가능하며 투자 수익 역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물론 납입되는 연금저축액은 모두 KB증권에 안전하게 보관된다.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정인영 대표는 “연금 시장에서도 최고로 꼽히는 KB증권과 안전하면서도 효율적으로 연금저축을 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디셈버앤컴퍼니는 독보적인 AI 기술력을 통해 기존 금융 서비스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춰 핀트 고객분들이 더욱 쉽고 간편하게 다양한 투자 경험을 해보실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훈 기자 kim.junghoon2@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위약금 면제, 전고객 8월 요금 50% 할인…파격 보상 내놓은 SKT(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결혼' 민아 "정말 뜨거웠다"…예비신랑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위약금 면제, 전고객 8월 요금 50% 할인…파격 보상 내놓은 SKT(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금융자산·차입금 정보 깜깜…“공시보고 투자 판단 가능하겠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거품 꺼지는 바이오]①사면초가 바이오벤처, 자금 고갈에 속속 매물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