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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시장 잡는다”…롯데호텔 美 ‘킴튼 호텔 모나코’ 인수

롯데호텔, 미국 시카고 킴튼 호텔 모나코 인수
430억원 투자…입점 브랜드로는 L7 결정
라이프 스타일 호텔 본고장 미국서 K-호텔 선봬

 
 
롯데호텔이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킴튼 호텔 모나코’를 인수했다. [사진 롯데호텔]
롯데호텔이 미국 호텔 시장 진출을 확대한다. 17일 롯데호텔은 지난 14일(현지시각)에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킴튼 호텔 모나코(Kimpton Hotel Monaco)’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는 해외 투자개발사업 진출을 지원하는KIND(한국 해외 인프라 도시개발지원공사)와 공동 투자로 진행됐고 인수가는 약 3600만 달러, 한화로 약 430억원이 투자됐다.
 
호텔 브랜드로는 롯데호텔 중에서도 라이프 스타일 호텔 브랜드인 ‘L7’이 사용될 예정이다. L7은 지난 2016년 L7명동으로 국내 첫 지점을 선보인 바 있다. 미국 시장 진출에 L7이 선택된 이유로는 라이프 스타일 호텔의 본고장이 미국이기 때문이다.  
 
라이프 스타일 호텔은 개성 있는 인테리어·서비스 등으로 기존 대형 호텔과 차별화를 이룬 부티크 호텔에서 파생된 개념으로 1999년 미국 시애틀에서 문을 연 에이스 호텔을 시작으로 뉴욕·LA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퍼져 있는 호텔 형태다. 라이프 스타일 호텔에 익숙한 미국 대중을 상대로 한국형 라이프 스타일을 선보이는 셈이다.  
 

시카고 L7, 내년 하반기 오픈 예정  

서울 명동에 위치한 롯데호텔 라이프 스타일 호텔 L7. [중앙포토]
 
미국 시카고에 선보일 L7은 내년 하반기에 문 열 예정이다. 이번 인수는 향후 세계 시장 진출 포트폴리오에 기반한 위탁 운영 확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분석된다. 안세진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미국 동부 롯데뉴욕팰리스, 서부 롯데호텔 시애틀에 이어, 중부 대표 도시 시카고에 L7 브랜드가 진출하며 ‘K-호텔’ 역사의 새 지평을 열었다”며 “향후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국 시카고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이전에 연간 6000만명의 여행객이 방문하는 미국 대표 관광 도시다. 또 최근에는 정보기술(IT)산업 육성 정책으로 스타트업과 벤처 캐피탈이 급성장하며 활력 넘치는 젊은 도시로 변모하고 있는 도시로 꼽힌다.  
 
 

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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