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러시아-우크라 리스크’ 벗어났나…비트코인, 넉달 만에 5700만원 돌파
- 전날 5700만원 돌파 후 횡보…이더리움도 400만원 넘어서
투자심리 개선세…옐런 "가상화폐가 주는 이득 있다"

29일 오후 4시 50분 기준, 업비트에서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 대비 0.40% 오른 5714만원에 거래 중이다.
최근 상승세를 타던 비트코인은 전날 밤 5700만원대를 넘어섰다. 이날 새벽 소폭 하락했지만 여전히 5700만원대를 기록하고 있다.
종가 기준(오전 9시) 비트코인 가격이 5700만원대를 넘어선 것은 지난 1월 초 이후 약 넉달 만이다.
이날 블룸버그통신은 가상화폐의 대표주자인 비트코인 가격이 올해 들어 처음으로 4만8000달러대에 도달하는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지난 주말 심리적 저항선으로 작용하던 4만5000달러를 넘어선 것이 비트코인 투자심리를 호전시켰다고 전했다.
러시아-우크라 사태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큰 폭으로 하락했지만 이후 시장이 안정을 되찾으며 가격이 다시 상승 중이다.
이더리움 가격도 종가 기준 1월 16일 이후 처음으로 400만원대를 넘어섰다.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은 지난 25일(현지시각) CNBC 방송 인터뷰에서 “개인적으로 가상화폐에 대해 회의적이지만 가상화폐가 주는 이득이 있으며 지불시스템 혁신은 건강한 것으로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최근 골드만삭스가 비트코인 파생상품 거래를 시작한다는 소식도 투자심리 개선 요인으로 꼽힌다.
김정훈 기자 kim.junghoon2@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현대차, 관세 위기 진원지 미국서 '정면돌파' 선언했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19살차 아내 죽으면 보험금으로…충격 사연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납부능력 없는 국민, 국세체납액도 5000만원까지 탕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스타트업도 한류? 日고베시, 한국 스타트업 ‘정조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뜨거워지는 ‘ECM 스킨부스터’ 시장…호시절 끝나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