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영화관에서 클라이밍, 아울렛에서 풋살” 진화하는 유통업계 액티비티
- CGV, 피카디리극장 일부 상영관 리뉴얼해 클라이밍짐 오픈
마리오아울렛, 3관에 풋살장 설치해 도심 속 레저공간 변신
코로나19 거리두기 조치가 해제되며 일상회복 기대가 높아진 가운데 도심 속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소가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직격탄을 맞았던 유통업계도 복합 문화공간으로 변신하며 시민들에게 이색 경험과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CGV는 피카디리1958 상영관에 스포츠 클라이밍짐 ‘PEAKERS(피커스)’를 선보였다. 코로나19 이후 건강과 체력 증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트렌드에 발맞춰 여가 시설로 변모시킨 유통업계의 첫 사례다.
현장에서 만난 이용객은 “장소가 넓어 이용객이 많이 와도 다른 사람과 부딪히지 않으면서 클라이밍을 할 수 있다”며 “지하철역이 연결되어 있어 방문이 편리하다”고 말했다. 또 “클라이밍을 비롯해 헬스와 스트레칭을 할 수 있는 구역도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운동을 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플랩 스타디움 가산 마리오는 인원 모집부터 대관, 팀을 구분하는 조끼와 공, 경기진행자까지 모두 준비해 이용자의 번거로움을 해결해 주는 소셜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풋살장은 국내 최대 풋살장 예약 플랫폼인 ‘플랩풋볼’ 사이트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마리오아울렛 관계자는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고객분들께 다양한 콘텐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대표적인 도심 속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李대통령, 부처별 업무보고서 “무슨 폭탄 떨어질까 생각하지 말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단독] 박나래, 결국 입 열었다 "절차에 맡긴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LG 구광모의 특명…"CEO가 AI 전환 액셀 밟아라"[only 이데일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국민연금 외환시장 역할론 시험대...새 이사장 첫 회의서 환율대응 논의[마켓인]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심운섭 그래피 대표 “글로벌서 러브콜 쇄도…내년 수익개선 본격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