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코오롱글로벌, 해외 로봇청소기 브랜드 ‘드리미 W10’ 국내 론칭

니봇, 샤클라에 이어 ‘Dreame(드리미)’ 출시…라인 확대·강화

 
 
 
해외 로봇청소기 브랜드 드리미 W10. [사진 코오롱글로벌]
 
로봇청소기 강자 코오롱글로벌이 ‘니봇’, ‘샤클라’에 이어 글로벌 브랜드 ‘Dreame(드리미)’를 국내에 론칭하면서 로봇청소기 라인 강화에 나선다.
 
코오롱글로벌은 오는 16일 롯데홈쇼핑 ‘최유라 쇼’를 통해 ‘드리미 W10’을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깐깐한 검증을 거친 ‘드리미’가 홈쇼핑의 높은 문턱을 넘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오롱글로벌이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드리미 W10’ 로봇청소기는 진공청소와 물걸레 청소가 모두 가능한 ‘올인원(All-In-One)’ 제품이다.
 
‘드리미 W10’은 분당 180회(180rpm)를 회전하는 고속 회전 듀얼 스핀 물걸레를 탑재했다. 덕분에 손걸레질과 맞먹는 힘(10N)으로 바닥을 눌러가며 청소해 얼룩과 찌든때도 말끔히 제거 가능하다.
 
스테이션의 4L의 대용량 물통도 물을 자주 채우고 비워야 하는 사용자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드리미 W10’은 한 번의 물 충전으로 100㎡ 크기의 가정 기준 3~4회 가량 청소가 가능하다.
 
‘셀프클리닝’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드리미 W10’은 10㎡ 청소 후 클리닝 스테이션으로 스스로 돌아가 물걸레 세척 후 깨끗해진 물걸레로 다시 청소를 시작하고 청소 완료 후에는 열풍건조를 시킨다. 이는 사용자가 물걸레를 직접 손세척 해야 하는 수고를 덜고 젖은 물걸레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악취와 오염을 방지한다.  
 
이 제품은 진공청소 기능도 뛰어나다. 파워풀한 BLDC 모터 장착해 최대 4000파스칼(Pa) 흡입력을 갖추고 있으며 4단계로 흡입 조절도 가능하다. 2022년형 LDS 센서 5.0를 통한 스마트한 맵핑 능력을 갖춰 체계적이고 빠르게 청소할 수 있다.
 
어플을 통해 흡입모드 변경, 예약 청소 설정, 실시간 청소 모니터링, 청소 금지구역 설정, 지정 구역 청소 등 다양한 기능도 활용 가능하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코오롱글로벌은 드리미의 국내 공식 파트너로서 자사의 깐깐한 검증을 거친 후 우수한 브랜드와 제품만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며 “소수의 로봇청소기 브랜드만이 홈쇼핑에 진출했는데 드리미 W10은 홈쇼핑에서 판매된 로봇청소기 중 가장 진보한 성능과 품질을 자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지윤 기자 jypark9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계엄 한파’ 12월 취업자 감소…작년 연간 지표도 ‘뚝’

2 尹, 조사 종료…공수처서 서울구치소로 이동

3‘尹 조사’ 과천 공수처 앞 60대 男 분신해 숨져…경위 조사

4 과천 공수처 부근서 남성 1명 분신 시도

5설 연휴 해외여행 급증할 듯…인기 여행지는 日 도쿄

6남양유업, 홍원식 전 회장 일가 배임 혐의 추가 기소

7尹, 오후 조사도 진술거부…저녁 메뉴는 된장찌개

8“애인 있니?” 물어보면 15만원…설날 ‘잔소리 티셔츠’ 등장

9‘젊은 세대의 투자 흐름이 변하고 있다’…미국투자이민, 미영주권 설명회 관심 높아져…

실시간 뉴스

1‘계엄 한파’ 12월 취업자 감소…작년 연간 지표도 ‘뚝’

2 尹, 조사 종료…공수처서 서울구치소로 이동

3‘尹 조사’ 과천 공수처 앞 60대 男 분신해 숨져…경위 조사

4 과천 공수처 부근서 남성 1명 분신 시도

5설 연휴 해외여행 급증할 듯…인기 여행지는 日 도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