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공모주 정보 한 곳에…‘SOL’에서 12개 증권사 계좌 개설
은행계좌와 12개 증권사 계좌 동시 연결
증권계좌 신규 개설 고객에 쿠폰 이벤트
신한은행은 공모주 투자 관심 고객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계좌 신규 개설 편의성을 높이고자 공모주 전용 플랫폼인 ‘쏠쏠한 공모주’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7월 금융권 최초로 ‘비대면 증권계좌 동시 신규 개설’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후 기업공개(IPO) 일정, 실시간 청약 경쟁률, 기업정보 등 공모주 관련 각종 기능을 탑재해 종합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쏠쏠한 공모주’는 신한 쏠(SOL) 서비스 플랫폼에 ▶공모 일정 ▶증권사 혜택 ▶꿀팁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각 카테고리에서는 12개 증권사 계좌를 동시에 신규로 가입할 수 있다.
‘공모 일정’은 청약관련 주요 일정, 주간사 별 실시간 청약 경쟁률 등 주식 공모 관련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증권사 혜택’은 증권계좌 신규 고객 대상 증권사별 다양한 독점 혜택을 안내한다. ‘꿀팁’은 공모주 청약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공모주를 처음 시작하는 고객에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신한은행은 1개의 은행계좌와 12개 증권사 계좌를 동시에 연결해 공모주 청약 자금 관리의 불편을 최소화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신한은행은 ‘쏠쏠한 공모주’ 플랫폼 출시를 기념해 7월8일부터 8월8일까지 ‘쏠쏠한 공모주’ 플랫폼에서 증권계좌를 신규 개설하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쏠쏠한 공모주’ 플랫폼은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해 하나의 플랫폼에서 실시간 공모주 청약 정보를 얻고 12개 증권사의 계좌 개설을 동시에 하며 자금 관리를 가능하게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과 시대의 요구에 귀를 기울여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해 독보적인 플랫폼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심판대 오른 종투사 제도…기존 종투사들 향방은
2국내 경제전문가 30인이 예상한 '2025 한국경제'
3급등도 급락도 아니었다...'횡보' 비트코인 '10만 달러' 고지 넘을까
4LG화학, 나주공장 알코올 생산 설비 가동 중단..."비용 절감"
5여야의정협의체, 20일 만 와해...의료계 "정부·여당 해결 의지 없어"
6일주일에 네 번 나오라던 포스코...팀장급 주5일제 전환
7득남 '정우성', 이정재와 공동매입 '청담동 건물' 170억 올랐다
8 대한의학회·의대협회 "여야의정협의체 참여 중단"
9한국은행 "내년 근원물가 상승률 2% 밑돌며 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