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거리두기 풀리자 디즈니플러스 수요 ‘뚝’…OTT 수요 ‘썰물

코로나19 방역에 웃고 완화에 울고
설치기기 대비 MAU, 모든 앱 감소

 
 
인도 뉴델리에서 한 어린이가 OTT 스트리밍 앱이 표시된 TV 화면을 만지고 있다. [AP=연합뉴스]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가 올해 1월과 6월 주요 OTT 애플리케이션(앱)의 설치기기수 대비 월별 활성사용자(Monthly Active Users ‘MAU’)가 감소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 가운데 감소폭이 가장 큰 앱은 디즈니플러스다. 설치기기수 대비 MAU가 1월 72.4%에서 6월 40.9%까지 추락했다. 디즈니플러스 앱 사용자들이 1월에 10명 중 7명 이상이었다면, 6월엔 4명으로 줄었다는 의미다.  
 
다른 앱들도 일제히 감소세를 나타냈다. ▶넷플릭스 70.4→62.7% ▶ 쿠팡플레이 52.9→48.4% ▶티빙 51→46.8% ▶왓챠 37.6→30% ▶웨이브 31→24.5% 등으로 줄었다.  
 
 

박정식 기자 tango@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尹, 청와대로 어린이 초청…“꿈·희망 갖고 자라게 뒷받침 할게요”

2파리 여행서 실종된 한국인 남성 소재 파악…“무사하다"

3정부 “의대 모집인원 자율 조정” vs 의사단체 “원점 재검토”

4어린이날 제주 여행 날아갔다…기상악화로 항공편 40편 결항

5재건축 인기 시들해지자 준공 20년 넘은 구축 아파트 ‘약세’

6최대 5억원 저리 ‘신생아 대출’…3분기엔 고소득 부부도 된다

7“방울토마토·참외 사기 무섭다”…1년 전보다 42%·36% 올라

8어쩌면, 가장 소중한 존재

9인공지능 변호사 시대를 맞이하는 법조계의 고민

실시간 뉴스

1尹, 청와대로 어린이 초청…“꿈·희망 갖고 자라게 뒷받침 할게요”

2파리 여행서 실종된 한국인 남성 소재 파악…“무사하다"

3정부 “의대 모집인원 자율 조정” vs 의사단체 “원점 재검토”

4어린이날 제주 여행 날아갔다…기상악화로 항공편 40편 결항

5재건축 인기 시들해지자 준공 20년 넘은 구축 아파트 ‘약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