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개 혁신 우수 사례 선정해 발표

행사는 ‘DIGICO Ground! 더 멀리, 더 높이, 더 빨리’를 테마로 구성됐다.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의 혁신을 위해 원팀으로 함께 달려 온 KT그룹 구성원의 사례를 공유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결과뿐만 아니라 과정이 우수한 과제를 포함해 2022년 KT의 경영방향인 ‘안정’, ‘고객’, ‘성장’ 분야에서 괄목할 성과를 낸 총 11개의 우수 사례가 선정돼 발표 무대에 올랐다. 특히 고객발 자기혁신 사례를 비롯해 KT그룹의 혁신 플랫폼인 1등워크숍을 통해 변화와 성장에 기여해 온 사례가 주목받았다.
‘안정’ 분야 우수 사례로는 현장의 업무 처리 절차를 개선하고 효율화하기 위해 추진해 온 ‘현장 AI 300프로젝트’를 통해 도출된 과제 등이 선정됐다. 공사 관리감독, 지출 관리 등 일상적이고 사소하지만 오류 발생 시 영향도가 큰 업무에 인공지능(AI)과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등을 적용해 디지털 전환을 이뤄낸 사례다. 이 과제들은 실제로 업무 현장에 적용돼 고객 보호, 네트워크 안정, 현장 업무 효율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고객’ 분야와 ‘성장’ 분야에선 카드제휴 및 금융자산 규모 확대로 금융 본업 경쟁력을 강화한 BC 카드와 KT그룹 편입 후 큰 성장을 이뤄낸 HCN 등 고객 관점에서 기존 사업 영역을 개선하고 확장해 달성한 혁신적인 성과가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구현모 KT 대표는 “올해 상반기는 우리 모두가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변화하고 성장하고 있음을 체감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이라면서 “AICC, 빅데이터, 미디어 등 다양한 영역에서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수 있었던 건 함께 달려온 임직원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구 대표는 이어 “하반기에도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며 임직원과 고객 모두가 공감하는 디지코 KT의 성장 스토리를 만들어 나가자”고 덧붙였다.
김다린 기자 quill@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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