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케이옥션, 295억원 규모 CB 투자 유치에 5%대 강세 [증시이슈]
- LB인베스트먼트, CB 전량 단독 인수 예정

23일 코스닥시장에서 오전 9시 6분 현재 케이옥션은 전일 대비 5.66%(340원) 오른 6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6040원에 출발한 주가는 장중 6390원까지 오르기도 했다.
케이옥션은 295억원 규모의 제1회 사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전날 공시했다. CB 전액은 LB인베스트먼트가 운용하는 LB넥스트유니콘 펀드가 단독으로 인수할 예정이다.
LB인베스트먼트는 케이옥션의 주가가 사업 역량, 펀더멘털(기초체력) 대비 저평가 구간에 있다고 판단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CB 투자를 계기로 향후 케이옥션과의 다양한 협업을 전개하겠다는 계획이다.
케이옥션은 이번 CB 발행을 대주주의 지배력 확대 등에 사용하지 않고 회사의 성장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매출 기여도가 높은 미술품 자산 판매나 신사업 분야에 투입할 여유 운영자금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함이다.
케이옥션은 올해 상반기 자회사인 아르떼케이를 통해 더현대서울에서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고, 하반기에도 동일한 전시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CB 발행으로 조달한 자금으로 신사업을 포함한 성장 로드맵을 보다 구체화할 예정이다.
도현순 케이옥션 대표이사는 “케이옥션은 올 초 주주배정 무상증자를 단행했다. 이번 CB 발행을 계기로 회사의 성장 과실을 주주 및 투자자와 함께 나눌 것”이라고 말했다.
허지은 기자 hurji@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노동존중' 이재명 정부와 최저임금법 제1조[노동TALK]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슈퍼 코리안더비' 혜성, 정후 나란히 맹활약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폭염 속 일하던 대형마트 근로자 사망…중처법 적용되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이음·헬리오스…대형 PEF 자리 메꾸는 중소형 PEF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형인우 대표, "엔솔바이오 디스크치료제 美 임상3상 청신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