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저축은행, ‘ESG’ 실천 위해 임직원 걷기대회 실시
‘ESG 애쓰자’ 캠페인 실천, 친환경 ESG 적극 동참
임직원 약 150여명, 서울 사당서 양재까지 7.7Km 걸어
NH저축은행이 지난 29일 서울 일대에서 전 직원이 참여한 탄소중립 실천 임직원 걷기대회 ‘함께 걸어요’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ESG 애쓰자’ 캠페인의 목적으로 실시된 이 날 행사는 일상생활 속 걷기 실천을 통해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ESG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진행됐다. NH저축은행 임직원 150여명은 서울 사당에서 양재까지 이어지는 약 7.7Km의 서울 둘레길 주변을 걸으며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비를 함께 했다.
또 행사 시작 전 ‘NH헬스케어 앱’을 다운받고, 걷기 실천을 통해 지구를 위한 6만1000그루의 나무를 기부하는 ‘농협과 함께하는 61억 걸음 걷기 캠페인’에도 동참하였다.
최광수 대표이사는 “전 직원이 함께 걷기 대회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탄소배출 절감을 위한 작은 실천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은 행사였다”며 “NH저축은행은 앞으로도 ESG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용우 기자 ywlee@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최강야구부터 무쇠소녀단까지”...땀 흘리는 예능이 인기인 까닭
2코오롱 ‘인보사 사태’ 이웅열 명예회장 1심 무죄
3‘코인 과세유예·상속세 완화’ 물 건너가나…기재위 합의 불발
4최상목 “야당 일방적 감액예산…결국 국민 피해로”
5日유니클로 회장 솔직 발언에…中서 불매운동 조짐
6최태원은 ‘한국의 젠슨 황’…AI 물결 탄 SK하이닉스 “우연 아닌 선택”
7서울지하철 MZ노조도 내달 6일 파업 예고…“임금 인상·신규 채용해 달라”
8인천시 “태어나는 모든 아동에게 1억 준다”…출생아 증가율 1위 등극
9경기둔화 우려에 ‘금리 인하’ 효과 ‘반짝’…반도체 제재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