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넥스트레이드 창립…34개 출자기관 참여

금투협은 10일 서울 여의도 금투센터에서 넥스트레이드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초대 대표이사 및 이사진 등을 선임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총회에는 금융투자협회를 포함한 7개 대형 증권사, 중소형 증권사 19곳, 증권 유관기관 3곳, IT(정보기술)기업 4곳 등 총 34개 출자회사(기관)가 참석했다.
넥스트레이드의 초대 대표로는 김학수 전 금결원장이 선임됐다. 1965년생인 김 전 원장은 기획재정부와 금융위원회, 금융위 산하 증권선물위원회 등을 거쳐 2019년 4월부터 올해 8월까지 금융결제원 원장을 역임했다.
사외이사로는 신보성 자본시장연구원 부원장, 안희준 성균관대학교 경영대 교수, 전상훈 전 금융투자교육원장 등이 선임됐다. 비상임이사에는 나재철 금투협회장, 이만열 미래에셋증권 대표, 황현순 키움증권 대표가 신규 선임됐다.
넥스트레이드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자본시장법)에 따른 다자간 매매체결 회사다. 향후 금융당국과의 협의를 거쳐 신속하게 예비 인가 신청을 추진하고, 대체거래시스템을 구축해 본 인가를 얻는다는 방침이다.
김학수 초대 대표는 “넥스트레이드가 ATS로서 인가를 받을 수 있도록 필요한 절차를 추진하고 시장에서 요청하는 다양한 거래 서비스와 높은 안정성을 갖춘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며 “유관기관, 증권사 등 관계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구축해 인가 후 자본시장의 핵심 인프라로 기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지은 기자 hurji@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힘들게 자격증 땄는데" 불황에 공인중개사 사업체 5.8% 줄었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지드래곤, MMA 첫 수상자… “VIP 고마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연말 법카 잘못 긁었다간 '세금폭탄'..자영업자 경비처리 5계명[세상만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홈플러스 회생 D-9…‘유암코·산은·농협’ 삼각 공조 시나리오 부상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엘앤씨바이오, 내년 中 첫 매출 100억원 이상 기대하는 이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