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른 계좌로 연체 막기 기능도 눈길
신용도 하락 문제 사전에 막아

토스뱅크는 통신사 SKT를 이용 중인 고객에게 최대 3000원의 통신요금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상은 토스뱅크 ‘자동납부 서비스’를 통해 통신 요금을 납부하는 SKT 고객이다.
프로모션의 신청 기간은 12월 3일까지다. 고객 1인당 1회 참여 가능하며, 이미 토스뱅크를 통해 통신요금을 납부 중인 SKT 고객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토스뱅크는 고객이 카드대금, 각종 보험료, 통신요금, 아파트 관리비 등 다수의 자동납부를 관리하는 데 불편을 겪고 있는 것에 착안해 ‘자동납부 서비스’를 출시했다. 현재 토스뱅크 고객 20만 명이 이를 상시 이용하고 있다.
‘자동납부 서비스’는 토스뱅크 앱 내 ‘상품 찾기’ 탭, ‘자동납부 등록하기’를 통해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고객들은 해당 페이지에서 현재 이용하고 있는 여러 금융사의 자동납부 서비스를 한 눈에 확인하고, 자동납부 계좌를 옮길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토스뱅크가 은행권 최초로 도입한 ‘다른 계좌로 연체 막기’ 기능과도 연계된다. 고객들은 토스뱅크 계좌 내 대금을 납부할 잔액이 부족하더라도 사전에 등록한 타행 계좌 내 예치금을 통해 부족한 금액을 채워 납부한다.
토스뱅크는 각종 연체로 고객들의 신용도 하락을 방지하기 위해 이같은 서비스를 내놨다. 토스뱅크는 ‘다른 계좌로 연체 막기’ 기능을 이용 중인 고객 6명 중 1명은 연체 및 연체에 따른 신용도 하락 문제를 예방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토스뱅크는 대금 납부일마다 ‘자동납부 미리알림’ 앱 푸시 메시지를 발송하고, 고객들은 납부일과 사용처, 지출 규모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각종 대금 납부 연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까지 토스뱅크가 세세히 주목한 결과 고객들의 신용도 하락 등 문제를 사전에 막을 수 있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자동납부 서비스를 이용하고, 편리성과 함께 연체 리스크로부터 자유로워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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