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SCHD와 동일 상품 韓 증시 상장
3%대 배당수익률…안정적 수익 기대

신한자산운용은 ‘SOL 미국 배당 다우존스’ ETF를 출시해 15일 상장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상품은 미국 대표 배당성장 ETF인 'Schwab US Dividend Equity(SCHD)'와 동일한 상품이다. 내년 1월부터 매월 초 분배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SCHD는 지난 2011년 10월 미국 시장에 상장한 배당전략 ETF다. 9일 종가 기준 순자산총액은 410조 달러(약 56조원)에 달한다. 미국의 3000여개 ETF 중 27번째로 규모가 크다. 올해 하락장 속에서도 배당전략 ETF 중 자금 유입액 1위를 기록했고, 국내 투자자의 해외 배당 ETF 순매수 순위에서도 1위에 오르기도 했다.
기초지수인 ‘다우존스 US Dividend 100’은 최소 10년 이상 연속적으로 배당금을 지급한 기업 중 배당수익률, 배당금 증가율 등 선별조건을 적용해 산출되는 지수다. 기초지수 기준으로 보면 시장 상황과 관계없이 3%대 중반의 배당 수익률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 10년간 연평균 12%씩 배당금이 증가했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운용센터장은 “기존 운용하고 있는 ETF를 단순히 월 배당으로 전환하는 것이 아닌 상품 기획단계에서부터 월 배당 구조에 적합한 전략을 고민해 출시한 상품”이라며 “SCHD는 미국 배당전략 ETF 중 최상위권이며 매월 분배할 수 있는 재원도 충분히 마련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허지은 기자 hurji@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헌정 최초 공개소환·구속 영부인…김건희는 누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광복절 앞두고..노부하라 대신 불린 이름 연덕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헌정 최초 공개소환·구속 영부인…김건희는 누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한투파,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에 140억 투자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상용화·원료공급 확대 등 수익 가시화에 큐로셀·에스티팜 급부상[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