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SCHD와 동일 상품 韓 증시 상장
3%대 배당수익률…안정적 수익 기대

신한자산운용은 ‘SOL 미국 배당 다우존스’ ETF를 출시해 15일 상장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상품은 미국 대표 배당성장 ETF인 'Schwab US Dividend Equity(SCHD)'와 동일한 상품이다. 내년 1월부터 매월 초 분배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SCHD는 지난 2011년 10월 미국 시장에 상장한 배당전략 ETF다. 9일 종가 기준 순자산총액은 410조 달러(약 56조원)에 달한다. 미국의 3000여개 ETF 중 27번째로 규모가 크다. 올해 하락장 속에서도 배당전략 ETF 중 자금 유입액 1위를 기록했고, 국내 투자자의 해외 배당 ETF 순매수 순위에서도 1위에 오르기도 했다.
기초지수인 ‘다우존스 US Dividend 100’은 최소 10년 이상 연속적으로 배당금을 지급한 기업 중 배당수익률, 배당금 증가율 등 선별조건을 적용해 산출되는 지수다. 기초지수 기준으로 보면 시장 상황과 관계없이 3%대 중반의 배당 수익률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 10년간 연평균 12%씩 배당금이 증가했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운용센터장은 “기존 운용하고 있는 ETF를 단순히 월 배당으로 전환하는 것이 아닌 상품 기획단계에서부터 월 배당 구조에 적합한 전략을 고민해 출시한 상품”이라며 “SCHD는 미국 배당전략 ETF 중 최상위권이며 매월 분배할 수 있는 재원도 충분히 마련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허지은 기자 hurji@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석달 일하고 “사표 낸다”는 日 청년들…“옮기면 임금 뛴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이것' 물고..팬들은 걱정,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재명 49.2%, 김문수 36.8%, 이준석 10.3%[리얼미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일진그룹, 미래 먹거리 수소사업 빨간불…가동률 30%대로 추락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분석 단가 1/4? 저커버그가 꽂힌 소마젠, 빌리언셀’ 수주 쓸어 담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