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국민은행, ‘리브 넥스트’에 Z세대 고객 위한 기부 콘텐츠 서비스 오픈
- 고객 참여형 콘텐츠 기획
기부처 지속 발굴 예정

KB국민은행은 Z세대 고객이 단순히 콘텐츠를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기부의 가치를 직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기획했다. 고객들은 다양한 콘텐츠를 참여하며 모은 ‘하트’를 사용해 자신이 원하는 기부처에 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콘텐츠는 학생들의 관심도를 파악해 꿈·진로·ESG 등을 주제로 제작됐다. 구체적인 콘텐츠 내용은 ▶학생들의 고민을 담은 밸런스 게임 ▶매일 하는 등교 챌린지 ▶친구와 함께 도전하는 기부좋은 학교 ▶문제를 풀며 ESG 활동에 동참하는 ‘이번 주 퀴즈’ ▶모바일로 하는 봉사활동 등이다.
KB국민은행은 향후에도 신선한 콘텐츠와 도움이 필요한 기부처를 발굴해 고객들이 따뜻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학생들이 서로의 고민과 관심사를 주제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며 “Z세대를 위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보강해 금융 외에도 가치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겠다”고 밝혔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HLB "FDA와 타입A 미팅 완료…간암 신약 보완사항 이견 없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류현진·김광현, 드디어 선발 맞대결하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신풍제약 ‘피라맥스’ 코로나 임상 3상, 1차·2차 평가변수 모두 실패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합법 탈 쓴 편법”…롯데렌탈 유상증자 둘러싼 논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신고가 새로 쓴 알테오젠·美진출 기대감에 오른 오가노이드사이언스[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