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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리브 넥스트’에 Z세대 고객 위한 기부 콘텐츠 서비스 오픈

고객 참여형 콘텐츠 기획
기부처 지속 발굴 예정

 
 
[사진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Z세대를 위한 금융플랫폼 ‘리브 넥스트(Next)’에 고객 참여형 콘텐츠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Z세대 고객이 단순히 콘텐츠를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기부의 가치를 직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기획했다. 고객들은 다양한 콘텐츠를 참여하며 모은 ‘하트’를 사용해 자신이 원하는 기부처에 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콘텐츠는 학생들의 관심도를 파악해 꿈·진로·ESG 등을 주제로 제작됐다. 구체적인 콘텐츠 내용은 ▶학생들의 고민을 담은 밸런스 게임 ▶매일 하는 등교 챌린지 ▶친구와 함께 도전하는 기부좋은 학교 ▶문제를 풀며 ESG 활동에 동참하는 ‘이번 주 퀴즈’ ▶모바일로 하는 봉사활동 등이다.
 
KB국민은행은 향후에도 신선한 콘텐츠와 도움이 필요한 기부처를 발굴해 고객들이 따뜻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학생들이 서로의 고민과 관심사를 주제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며 “Z세대를 위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보강해 금융 외에도 가치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겠다”고 밝혔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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