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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시장 뚫는다”…쌍용차, 중부 유럽 우수 딜러 평택 초청

독일·벨기에 대리점 및 산하 딜러 관계자 60여명 공장 방문
생산라인 및 디자인센터 둘러보며 쌍용차 미래 비전 공유

 
 
 
쌍용차가 중부 유럽 우수 딜러를 평택공장으로 초청했다. [사진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글로벌 판매 확대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23일 쌍용차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중부 유럽 대리점 관계자 등 판매 네트워크를 평택공장에 초청했다.

지난 21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독일과 벨기에 대리점 및 산하 딜러(영업점) 관계자 60여명 등 중부 유럽 우수 딜러들이 참석했다.

대리점 관계자들은 평택공장 생산라인과 디자인센터를 직접 둘러보며 회사의 현황과 미래 전략모델, 디자인 철학 등 쌍용차의 향후 발전 전략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해외사업본부 및 상품본부 관계자와의 미팅을 통해 시장별 현지 마케팅 및 상품 전략, 수출 계획 등 중장기 비전 등을 공유하며 글로벌 판매 확대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쌍용차 해외사업본부장 이연재 전무는 “기업회생절차 종결 후 처음으로 주요 수출국 대리점을 평택공장으로 초청해 회사의 향후 발전 전략 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면서 “글로벌 시장별 현지 마케팅 및 브랜드 인지도 전략 강화는 물론 해외 네트워크와의 긴밀한 협력과 파트너십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지난 19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토레스 차명의 기원이 된 남미 파타고니아 남부의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에서 중남미와 중동, 아프리카 기자단과 지역 대리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프레스 컨퍼런스와 시승행사를 진행했다. 이를 발판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판매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이지완 기자 anew@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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