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성묵 전무, 사공명 상무, 김희진·박만호·이경열·이동현 이사…6명 승진

이도는 16일 2023년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박성묵 최고재무책임자(CFO) 상무를 전무로 승진 발령했다고 밝혔다.
박성묵 전무는 서강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인크루트 최고운영책임자(COO) 본부장, 쏠라루체 최고운영책임자(COO) 본부장, 영화엔지니 최고재무책임자(CFO), 케이엘파트너스 투자관리총괄 등을 거친 재무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이도는 이와 함께 환경 부분에서 탁월한 성과를 올린 사공명 이사를 상무로 승진 발령했다. 사공명 상무는 서울시립대 도시과학대학원에서 환경공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대보건설 현장소장, 이도 기술연구소장 등을 거친 폐기물 처리 등 친환경 분야 전문가로 꼽힌다.
창립이래 첫 여성 임원도 탄생했다. 김희진 법무팀 부장은 이번 인사에서 이사로 승진했다. 김희진 이사는 서울대학교 중어중문학과, 중국 칭화대학교 MBA,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했다. 삼성전자 국내외 마케팅, 법무법인 온누리 변호사, 법무법인 태평양에서 기업 자문 변호사를 역임한 인물이다.
최정훈 이도 대표이사는 “이번 인사를 바탕으로 급변하는 대내외 경영 여건을 능동적으로 대처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친환경 전문기업으로 입지를 다지는 등 창립 이래 지속해 온 급성장 기조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승진]
▶전무 박성묵 ▶상무 사공명 ▶이사 김희진, 박만호, 이경열, 이동현
박지윤 기자 jypark9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81시간 만에 복구된 SGI서울보증…개인정보 유출 우려 남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소시 태연 아냐' 김태연 측 "강한 유감"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제헌절 휴일 지정되나…李대통령 검토 지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실체는 그게 아닌데"…모회사 뒷배 반영, 투자판단 흐린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구글 픽’ 멧세라, 디앤디파마텍 통해 경구용 비만약 강자로 도약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