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말결산 발표…좋좋소·시맨틱 에러 ‘인기’
평균 방문 일수, 전년 대비 42% 상승

왓챠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왓챠 연말결산 2022’를 이날 발표했다. 콘텐츠 데이터를 결산한 결과 왓챠 평균 방문 일수는 전년 대비 4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좋좋소는 약 1000만회에 가까운 시청 횟수를 기록했다. 매회 공개와 동시에 수백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좋좋소’는 국내 웹드라마 최초로 지난 4월 ‘2022년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Cannes International Series Festival)’에 초청되기도 했다.
‘시맨틱 에러’ 회당 20여 분으로 총 8회에 해당하는 미드폼 드라마다. 왓챠 측은 “더 길고 많은 회차로 제작되길 희망하는 팬들의 염원이 반복 재생 콘텐츠 1위의 결과로 나타난 것으로 분석된다”고 했다. ‘시맨틱 에러’는 극장판 ‘시맨틱 에러: 더 무비’로도 개봉됐다. 개봉 4주 만에 5만 관객수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 밖에도 ▶가장 많은 이용자가 시청한 콘텐츠로는 ‘귀멸의 칼날: 환락의 거리’ ▶가장 오랜 시간 재생된 작품은 예능 ‘런닝맨’이 꼽혔다.
왓챠는 2011년 영화 콘텐츠 평가 및 추천 서비스 ‘왓챠피디아’로 서비스를 시작한 기업이다. 2016년 OTT로 사업 영역을 넓혔다. 2020년에는 일본 서비스를 시작하며 ‘국내 OTT의 첫 해외 진출’ 사례를 만들어낸 바 있다. 지난 10월에는 왓챠 웹툰을 공개하며 크로스오버 콘텐츠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추진 중이다.
정두용 기자 jdy2230@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마흔 전에 10억"...신혼여행 첫날밤 숨진 19세 신부 [그해 오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마켓인
이데일리
"걸리면 혼난다" 수지 '루머'에 대표 발끈..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 "토론 통해 檢개혁안 마련하라"…여권, '실질논쟁' 이뤄질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서울회생법원, 양재 ‘캠코양재타워’ 임차 이전 추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퀀타매트릭스, 국내 최초 美정부 200억 지원과제 뚫었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