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칸 다녀온 ‘좋좋소’…왓챠 가장 많이 본 콘텐츠 등극

연말결산 발표…좋좋소·시맨틱 에러 ‘인기’
평균 방문 일수, 전년 대비 42% 상승

 
 
[사진 왓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가 자사 플랫폼에서 올해 가장 많이 시청한 콘텐츠를 26일 공개했다. 드라마 ‘좋좋소’가 가장 많이 시청된 콘텐츠로, 반복 재생이 가장 많이 이뤄진 콘텐츠는 ‘시맨틱 에러’로 나타났다.
 
왓챠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왓챠 연말결산 2022’를 이날 발표했다. 콘텐츠 데이터를 결산한 결과 왓챠 평균 방문 일수는 전년 대비 4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좋좋소는 약 1000만회에 가까운 시청 횟수를 기록했다. 매회 공개와 동시에 수백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좋좋소’는 국내 웹드라마 최초로 지난 4월 ‘2022년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Cannes International Series Festival)’에 초청되기도 했다.
 
‘시맨틱 에러’ 회당 20여 분으로 총 8회에 해당하는 미드폼 드라마다. 왓챠 측은 “더 길고 많은 회차로 제작되길 희망하는 팬들의 염원이 반복 재생 콘텐츠 1위의 결과로 나타난 것으로 분석된다”고 했다. ‘시맨틱 에러’는 극장판 ‘시맨틱 에러: 더 무비’로도 개봉됐다. 개봉 4주 만에 5만 관객수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 밖에도 ▶가장 많은 이용자가 시청한 콘텐츠로는 ‘귀멸의 칼날: 환락의 거리’ ▶가장 오랜 시간 재생된 작품은 예능 ‘런닝맨’이 꼽혔다.
 
왓챠는 2011년 영화 콘텐츠 평가 및 추천 서비스 ‘왓챠피디아’로 서비스를 시작한 기업이다. 2016년 OTT로 사업 영역을 넓혔다. 2020년에는 일본 서비스를 시작하며 ‘국내 OTT의 첫 해외 진출’ 사례를 만들어낸 바 있다. 지난 10월에는 왓챠 웹툰을 공개하며 크로스오버 콘텐츠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추진 중이다.

정두용 기자 jdy2230@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1147회 로또 1등 ‘7, 11, 24, 26, 27, 37’…보너스 ‘32’

2러 루블, 달러 대비 가치 2년여 만에 최저…은행 제재 여파

3“또 올랐다고?”…주유소 기름값 6주 연속 상승

4 정부, 사도광산 추도식 불참키로…日대표 야스쿠니 참배이력 문제

5알렉스 웡 美안보부좌관 지명자, 알고 보니 ‘쿠팡 임원’이었다

61조4000억원짜리 에메랄드, ‘저주받은’ 꼬리표 떼고 23년 만에 고향으로

7“초저가 온라인 쇼핑 관리 태만”…中 정부에 쓴소리 뱉은 생수업체 회장

8美공화당 첫 성소수자 장관 탄생?…트럼프 2기 재무 베센트는 누구

9자본시장연구원 신임 원장에 김세완 이화여대 교수 내정

실시간 뉴스

11147회 로또 1등 ‘7, 11, 24, 26, 27, 37’…보너스 ‘32’

2러 루블, 달러 대비 가치 2년여 만에 최저…은행 제재 여파

3“또 올랐다고?”…주유소 기름값 6주 연속 상승

4 정부, 사도광산 추도식 불참키로…日대표 야스쿠니 참배이력 문제

5알렉스 웡 美안보부좌관 지명자, 알고 보니 ‘쿠팡 임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