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량 50%이상 확대…축산 선물세트 매출 30%↑

최근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대형마트의 가성비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마트가 설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 이달 1일부터 23일까지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실적을 살펴보면 전년대비 약 20% 증가했다.
롯데마트의 세트 매출 실적을 살펴보면 가성비 구성을 확대한 축산 선물세트가 30% 이상 상승했다. 이번 설에 10만원 미만의 가성비 축산 선물세트 '물가안정 기획세트'를 구성, 지난 추석대비 가성비 세트 물량을 50%이상 확대했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의 미국산,호주산 선물세트는 지난 설 대비 3배 이상 판매량이 증가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미국산 소 프라임 LA식 갈비세트'와 '호주산 소 냉동 찜갈비 세트'가 있으며 각 9만 9000원, 8만 9000원에 판매한다.
또한 5만원 미만의 과일 선물세트도 지난 설과 비교했을때 20% 이상 판매실적이 상승했고, 그 중 3만원대 사과, 배 선물세트의 판매량이 약 50%이상 증가했다. 그리고 1만원 미만의 합리적인 가격대의 김 선물세트도 약 40% 신장 중이다.
펜데믹으로 인한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급격히 떨어진 기온의 영향으로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의 매출 실적이 2배 이상 증가했다. 더불어 간편하게 한끼를 든든하게 대체할 수 있는 견과류 선물세트 역시 2배 이상 상승했다. 특히 '매일견과 하루한봉 100봉'은 3만 4900원, '포켓누룽지 선물세트'는 999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해 견과류 선물세트 중에 인기다.
가성비 상품 외에도 이지필(Easy-PeeL), 씨업는(Seedless), 고당도(High-Brix)로 변화한 과일 트렌드에 따라 샤인머스캣과 한라봉등이 포함된 있는 혼합과일 선물세트와 곶감 선물세트의 인기도 증가해 전년대비 각 30%, 70% 가량 판매실적 상승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고물가가 지속되며 다양한 혜택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사전예약 기간을 활용하는 고객의 증가와 더불어 가서비 선물세트의 인기가 매출 상승을 견인한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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