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차별화된 입주민 시설 갖춘 ‘광양 동문 디 이스트’ 입주

총 1114가구 2023년 1월 입주 시작…“단지 상품성에 주력”
피트니스센터·GX룸 등 광양 최대규모 커뮤니티 시설 갖춰

 
 
전남 광양시 마동 와우지구 A1블록에 위치한 ‘광양 동문 디 이스트’. [사진 동문건설]
부동산 시장 실수요자들이 입주에 앞서 입지는 물론 커뮤니티나 조경 등 단지의 구성까지 고려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건설사들도 단지의 상품성 강화에 나서고 있다.      
 
전남 광양시 마동 와우지구 A1블록에는 동문건설이 공급한 ‘광양 동문 디 이스트’가 오는 2023년 1월 입주를 앞두고 있다.  
 
광양 동문 디 이스트는 지하 2층~지상 27층, 15개 동, 전용면적 84㎡ 총 1114가구 규모로 조성됐다. 단지는 전 가구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에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돼 분양 당시에도 인기를 끌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동을 배치해 조망은 물론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통풍이 잘되도록 설계됐다. 4베이(Bay) 중심으로 설계해 개방감과 공간감을 높였으며, 주부 중심의 특화설계도 포함했다.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와이드 주방과 디럭스팬트리, 파우더룸, 드레스룸 등이 조성되며 일부 타입에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활용 가능한 알파룸도 마련된다.
 
단지 앞에는 와우초등학교가 2023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신축공사 중이고, 단지 내 상가 일부는 국어·영어·수학 등 대치학원이 들어서는 교육특화 상가로 조성된다. 중마지구 반경 2km내 대형마트, 영화관, 병원 등이 위치해있으며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신금일반산단, 광양국가산단, 성황일반산단 등도 가깝다.
 
단지 뒤로는 가야산이 펼쳐져 있고, 앞에는 남해바다가 있는 배산임해 지형으로 고층에는 산과 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또 청암로, 백운로, 중마로 등을 통한 단지 진입이 쉽고 이순신 대교 및 남해고속도로를 이용해 인접 지역인 여수, 순천 등으로 이동하기 용이한 위치에 있다.
 
단지에는 동문건설의 프리미엄 브랜드 ‘디 이스트’가 적용된다. ‘디 이스트’는 영어 정관사 ‘디(THE)’와 최상급을 나타내는 ‘EST’의 합성어로, 동문건설이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주거공간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20년만에 선보인 프리미엄 주거브랜드다.  
 
광양 동문 디 이스트는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 주차장은 상가용을 제외하고 100% 지하로 조성하고, 주차공간도 광폭으로 조성했다. 지상공간에는 녹지, 조경시설과 주민 운동, 휴게시설들로만 꾸몄다.  
 
입지뿐 아니라 단지 시설 구성의 차별화에도 신경 썼다. ‘디 이스트’ 단지에는 광양시 최대규모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피트니스센터, GX룸, 탁구장, 전 타석 GDR이 적용된 골프연습장에 이어 사우나(남·여), 카페테리아, 키즈룸, 멀티룸,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주차장 등 단지 곳곳에는 환기와 공기청정을 돕고 미세먼지 차단에 효과적인 동문 에어플러스(AIR PLUS) 시스템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입주민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원패스 시스템, 지문인식형도어락, 스마트 도어 카메라, 무인택배시스템, 태양광 발전시스템, 실별 온도제어시스템, 차량번호인식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이 도입된다.
 
동문건설 관계자는 “동문건설의 프리미엄 브랜드 ‘디 이스트’가 광양지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만큼 상품과 커뮤니티 시설 등 수요자들의 주거만족도를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며 “입지는 물론 상품성까지 우수해 실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입주도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서현 기자 ssn359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치열한 스타트업 인재 영입 경쟁…한국도 대비해야

2G마켓 쇼핑축제 마감 임박..."로보락·에어팟 할인 구매하세요"

3"비상계단 몰래 깎아"...대구 아파트에서 일어난 일

4"올림픽 휴전? 러시아만 좋은 일"...젤렌스키, 제안 거부

5일론 머스크, 인도네시아서 '스타링크' 서비스 출범

6취업 준비하다 봉변...日 대학생 인턴, 10명 중 3명 성희롱 피해

7주유소 기름값 또 하락...내림세 당분간 이어질 듯

8아이폰 더 얇아질까..."프로맥스보다 비쌀 수도"

9 걸그룹 '뉴진스', 모든 멤버 법원에 탄원서 제출

실시간 뉴스

1치열한 스타트업 인재 영입 경쟁…한국도 대비해야

2G마켓 쇼핑축제 마감 임박..."로보락·에어팟 할인 구매하세요"

3"비상계단 몰래 깎아"...대구 아파트에서 일어난 일

4"올림픽 휴전? 러시아만 좋은 일"...젤렌스키, 제안 거부

5일론 머스크, 인도네시아서 '스타링크' 서비스 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