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졸신입 연봉 33.5% 인상, 4540만원”…‘新인재경영’ 선언한 이 치킨회사
BBQ, 신입 연봉 3400만원→4540만원으로 인상
개인역량 강화, 성과주의 등 ‘新인재경영’ 선언
BBQ 구독서비스 개시, 문화콘텐츠 제작 계획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업계 최고의 대우로 젊고 참신한 인재를 육성하고 세계 최대, 최고의 외식 기업으로 혁신하는 新인재경영시대를 열겠다”고 4일 밝혔다.
BBQ는 지난해 기준 3400만원이었던 대졸 신입사원과 영업과장의 연봉을 33.5% 대폭 인상했다. 이에 따라 대졸 초임 연봉은 약 4540만원이 된다. BBQ에 따르면 이는 치킨 프랜차이즈 평균 연봉 3300만원을 넘는 수준으로, 국내 대기업 신입사원 평균 연봉에 육박하는 대우다.
BBQ에 따르면 윤 회장은 6개월간의 고심 끝에 이 같은 결단을 내렸다. 윤 회장은 “글로벌 인플레이션, 금리인상 등 국내외 경제 위기 상황을 돌파하기 위해 더욱 과감하고 새로운 혁신경영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잠재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해 이 같은 결단을 내렸다”고 전했다.
이어 “업계 최고의 대우를 제공함으로써 구성원들이 세계 최대, 최고의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에 근무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선택”이라며 “개인 역량 강화와 성과 달성 중심의 조직문화로 완전히 개편하고 능력 있는 인재에게 합당한 보상을 제공하는 등 新인재경영을 통해 기하급수 기업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일 가맹점주와 임직원이 함께한 신년식에서 윤홍근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파옹구우(破甕救友, 옹기를 깨뜨려서 친구를 구한다)의 자세로 기존의 틀을 깨는 과감하고 새로운 혁신을 통해 종합 외식 문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새해 포부를 전했다.
윤 회장은 올해 경영목표로 △국내시장 독보적 1위 달성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 △IP(지적자산)·콘텐츠 기업으로 확장 △기민한 조직문화 개선을 꼽았다.
BBQ는 올해 업계 최초로 구독 서비스 도입 및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 제공 등 철저하게 소비자 편의 중심의 앱·웹 전면 리뉴얼을 실시할 예정이다.
윤 회장은 “지난 2022년은 글로벌 시장에서 K-치킨을 넘어 K-푸드의 대표 브랜드로 소개되며 BBQ의 경쟁력을 입증한 해”였다며 “올해는 세계 1등 기업 달성을 위해 다양한 글로벌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Global BBQ’로 본격 실행하는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BBQ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타깃으로 하는 뮤직비디오, NFT(대체불가능토큰) 등 BBQ 자체 IP를 활용한 문화콘텐츠 제작에 나설 계획이다. 더불어 BBQ 빌리지와 같이 고객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복합 외식문화공간과 메타버스와 오프라인을 결합한 BBQ월드 등에 대한 투자도 확대할 전망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BBQ는 지난해 기준 3400만원이었던 대졸 신입사원과 영업과장의 연봉을 33.5% 대폭 인상했다. 이에 따라 대졸 초임 연봉은 약 4540만원이 된다. BBQ에 따르면 이는 치킨 프랜차이즈 평균 연봉 3300만원을 넘는 수준으로, 국내 대기업 신입사원 평균 연봉에 육박하는 대우다.
BBQ에 따르면 윤 회장은 6개월간의 고심 끝에 이 같은 결단을 내렸다. 윤 회장은 “글로벌 인플레이션, 금리인상 등 국내외 경제 위기 상황을 돌파하기 위해 더욱 과감하고 새로운 혁신경영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잠재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해 이 같은 결단을 내렸다”고 전했다.
이어 “업계 최고의 대우를 제공함으로써 구성원들이 세계 최대, 최고의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에 근무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선택”이라며 “개인 역량 강화와 성과 달성 중심의 조직문화로 완전히 개편하고 능력 있는 인재에게 합당한 보상을 제공하는 등 新인재경영을 통해 기하급수 기업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일 가맹점주와 임직원이 함께한 신년식에서 윤홍근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파옹구우(破甕救友, 옹기를 깨뜨려서 친구를 구한다)의 자세로 기존의 틀을 깨는 과감하고 새로운 혁신을 통해 종합 외식 문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새해 포부를 전했다.
윤 회장은 올해 경영목표로 △국내시장 독보적 1위 달성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 △IP(지적자산)·콘텐츠 기업으로 확장 △기민한 조직문화 개선을 꼽았다.
BBQ는 올해 업계 최초로 구독 서비스 도입 및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 제공 등 철저하게 소비자 편의 중심의 앱·웹 전면 리뉴얼을 실시할 예정이다.
윤 회장은 “지난 2022년은 글로벌 시장에서 K-치킨을 넘어 K-푸드의 대표 브랜드로 소개되며 BBQ의 경쟁력을 입증한 해”였다며 “올해는 세계 1등 기업 달성을 위해 다양한 글로벌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Global BBQ’로 본격 실행하는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BBQ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타깃으로 하는 뮤직비디오, NFT(대체불가능토큰) 등 BBQ 자체 IP를 활용한 문화콘텐츠 제작에 나설 계획이다. 더불어 BBQ 빌리지와 같이 고객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복합 외식문화공간과 메타버스와 오프라인을 결합한 BBQ월드 등에 대한 투자도 확대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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