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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S 지민, 명품 디올 홍보대사 됐다…"특별한 인연 깊어"

BTS 무대 의상 디자인…2019년부터 디올하우스와 인연


BTS 지민. [사진 디올 인스타그램 게시물 캡처]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명품 브랜드 크리스챤 디올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됐다. 

미국 CNN 등 외신은 디올이 BTS 지민을 자사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7일(현지시간) 전했다.

디올은 이날 “지민은 21세기 팝 아이콘 방탄소년단 멤버로서 춤, 노래, 작곡 등 다양한 방면에서 빛나는 아티스트"라며 발탁 계기를 설명했다. 

디올은 또한 이번 협업이 지민과 자사 브랜드의 우정을 확고하게 해준다고 밝혔다.

디올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킴 존스가 BTS의 무대 의상을 디자인했던 지난 2019년부터 이어져 온 지민과 디올 하우스의 특별한 인연이 더욱 공고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앰버서더 발표와 함께 공개된 사진 속 지민은 디올의 글로벌 앰버서더 다운 자태를 보여주었다. 2023 디올 여름 남성 컬렉션과 함께한 지민은 모던하고 클래식한 디올만의 독창적인 감성을 구현해 디올과의 완벽한 케미를 자랑했다.

이날 지민은 자신의 SNS에 “Dior‘s Global Ambassador로 활동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앞으로 많이 기대해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화보 컷을 공개했다. 

로이터 통신 역시 이런 소식을 전하면서 한국이 세계적인 명품 소비 시장으로 떠오르자 유럽 명품 브랜드들이 케이팝(K-pop) 스타들과 협업을 늘리고 있다고 분석했다.

로이터는 한국의 1인당 평균 명품 소비액이 연간 325달러(약 40만4000원)로 전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모건스탠리의 최근 조사 결과도 인용했다.

CNN은 샤넬, 프라다, 구찌, 지방시, 로에베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이 최근 몇 년간 한국의 인기 가수·배우를 모델이나 홍보대사로 적극적으로 영입해 왔다고 전했다.

디올은 지민에 앞서 블랙핑크 지수, 엑소 세훈, 배우 겸 모델 남주혁 등을 홍보대사로 위촉한 바 있다.

한편, 지민은 최근 빅뱅 태양의 신곡 ‘바이브’ 피처링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방탄소년단 멤버 제이홉, 진, RM에 이어 2월 솔로 데뷔를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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