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구글과 함께하는 6·25전쟁 정전 70주년…국가보훈처와 협력

구글, 정전 70주년 기념 사업 추진
글로벌 공동 파트너 협력식 개최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최정식 국가보훈처 소통총괄팀장, 정임재 국가보훈처 제대군인국장, 박민식 국가보훈처장,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 오지원 구글코리아 대외정책협력 디렉터, 이현진 유튜브 한국 파트너십 총괄, 유영석 구글코리아 커뮤니케이션 총괄이 서울 역삼동 구글코리아 사무실에서 30일 열린 ‘정전 70주년 기념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력’에 참석한 후 기념 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 구글]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구글이 2023년 6·25전쟁 정전 70주년을 맞아 국가보훈처가 추진하는 연간 기념사업의 글로벌 파트너로 함께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구글과 국가보훈처는 이날 서울 역삼동 구글코리아 사무실에서 ‘정전 70주년 기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력’을 진행했다. 글로벌 공동 파트너 협력식도 진행됐다. 협력식에는 ▶박민식 국가보훈처장 ▶정임재 국가보훈처 제대군인국장 ▶최정식 국가보훈처 소통총괄팀장이 참석했다. 구글코리아 측에선 ▶김경훈 사장 ▶오지원 대외정책협력 디렉터 ▶이현진 유튜브 한국 파트너십 총괄이 자리했다.

보훈처 측은 “참전용사의 위대한 희생과 헌신으로 이뤄낸 놀라운 70년간 성공의 역사를 전 세계와 공유하고자 올해 다양한 기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구글은 국가보훈처의 글로벌 파트너로서 국내는 물론 22개 참전국을 포함해 전세계를 대상으로 온라인 거점 및 다양한 참여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구글은 이와 함께 다양한 나라의 크리에이터들과 협력해 대한민국 정부가 추진하는 6·25전쟁 정전 70주년 캠페인을 온·오프라인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은 “정전 70주년을 맞아 6·25전쟁의 의미와 참전용사의 헌신을 다시 생각하고, 70년 동안 눈부시게 발전한 대한민국의 모습을 전세계에 알리고자 한다”라며 “구글과의 파트너십으로 6·25전쟁에 대한 양질의 콘텐츠를 토대로 전 세계에 6·25전쟁의 올바른 정보를 효과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사업 추진 동력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은 “6·25전쟁 정전 70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활동에 구글이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전 세계가 참전용사의 희생과 헌신의 정신을 되새겨 미래를 이끌어 갈 역량을 마련하는 데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가게 점주가 직접 뽑은 ‘최악·최고’ 알바생 유형은?

2드림어스컴퍼니, 1Q 20억원 적자…“AI 기술로 반등할 것”

3‘뺑소니 혐의’와 ‘음주운전 의혹’에도…가수 김호중, 공연 강행

4 “푸틴, 시진핑과 ‘올림픽 휴전’ 문제 논의”

5尹, 과학계 숙원 ‘R&D 예타’ 폐지 언급…“건전재정, 무조건 지출 감소 의미 아냐”

6‘민희진 사태’ 처음 입 연 방시혁 “악의로 시스템 훼손 안 돼”…법정서 ‘날 선 공방’

7“‘치지직’ 매력에 감전 주의”…팝업스토어 흥행

8“자신감 이유 있었네”…‘AI 가전=삼성전자’에 압축된 전략들

9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총세력장 결정하는 첫 선거 예고

실시간 뉴스

1가게 점주가 직접 뽑은 ‘최악·최고’ 알바생 유형은?

2드림어스컴퍼니, 1Q 20억원 적자…“AI 기술로 반등할 것”

3‘뺑소니 혐의’와 ‘음주운전 의혹’에도…가수 김호중, 공연 강행

4 “푸틴, 시진핑과 ‘올림픽 휴전’ 문제 논의”

5尹, 과학계 숙원 ‘R&D 예타’ 폐지 언급…“건전재정, 무조건 지출 감소 의미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