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김희선 머리띠가 돌아왔다”…샤넬·프라다 명품 헤어밴드로 [민지의 쇼핑백]
90년대 후반 유행하던 두꺼운 머리띠 패션
돌고 돌아 프라다, 샤넬 등 명품 패션으로 컴백
높아지고 더욱 화려해져...왕관처럼 보이는 디자인

[이코노미스트 라예진 기자] “어머, 아직도 그런 머리띠(헤어밴드)가 유행하니?” 20년 전 유행하던 머리띠 패션이 다시 돌아왔다. 1998년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의 여주인공 심은하가 선보였던 머리띠와 199년 드라마 ‘토마토’에서 김희선이 하고 나온 두꺼운 머리띠 패션이다.
당시 여배우들이 유행시킨 머리띠 패션은 여성스러움과 청순가련한 이미지를 나타냈다. 단정한 옷차림에 단색의 두꺼운 머리띠를 매치해 단아하면서 눈길이 가는 포인트를 준 패션이다.
다시 돌아온 2020년대 머리띠는 두꺼운 머리띠임은 같지만 차분하고 여성스러움을 나타내기보다는 화려하고 당당한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이 다른 점이다. 가장 눈에 띄게 달라진 점은 머리띠의 높이가 높아졌다는 것. 일명 볼륨감이 살아있는 머리띠다.


실제 프라다 패션쇼가 끝난 2달 후인 2018년 11월 영국 왕세손비인 캐서린(케이트) 미들턴이 공식 석상에서 검정 벨벳 소재의 두꺼운 프라다 머리띠를 해 눈길을 끌었고, 전 미국 대통령인 도널드 트럼프의 딸이자 전 미국 백악관 고문인 아방카 트럼프 역시 알투자라의 큼직한 머리띠 패션을 선보인 후, 알투자라 머리띠가 모두 품절되기도 했다.

이 같은 특징을 지닌 2020년대 머리띠 패션은 국내 인기 아이돌 가수에게도 쉽게 볼 수 있다. 블랙핑크의 제니부터 아이브의 장원영까지 통통하고 큐빅 장식이 더해진 머리띠 스타일링을 자랑했다.
100만원대 샤넬부터 69만원 프라다까지

명품 머리띠를 구매한 20대 김 모씨는 “블랙핑크 제니가 착용한 샤넬 머리띠를 보고 구매했다” 며 “샤넬 가방은 구입하기에 너무 비싸서 생각도 못했지만 머리띠는 100만원 수준으로, 과외와 아르바이트를 하며 번 돈을 모아 살 수 있었다”고 말했다.

패션 업계 관계자는 “과거 머리띠를 한 여성은 단정하고 청순한 이미지를 나타냈지만 요즘은 다르다”며 “화려한 머리띠에 그보다 더 화려한 옷을 함께 매치해 최대한 자신이 돋보이도록 화려한 스타일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선미' 없는 선미 NFT?...가격 폭락에 발행사 "로드맵 이행"
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모험의 탑’, 일본 현지 CBT 시작
3美 유통업체 세대 교체?...아마존, 월마트 분기 매출 제쳐
4주부부터 직장인까지…BC카드 서비스 개발 숨은 조력자
5고려아연 운명 3월초 갈린다...법원, 임시주총 가처분 결론
6"부산, 식품은 다른 데서 사나?"...새벽배송 장바구니 살펴보니
7테무, 개인정보 방침 변경…“지역 상품 파트너 도입 위해 반영”
8알트베스트, 비트코인 재무준비자산으로 채택…아프리카 최초
9조정호 메리츠 회장 주식재산 12조원 돌파…삼성 이재용 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