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88켤레 한정판’ 운동화, 4000만원에 팔렸다
GD, 2019년 ‘나이키 에어포스1 로우 파라노이즈’ 옐로우, 88명에 선물
운동화 거래사이트 솔드아웃서 3999만9000원에 거래
[이코노미스트 박지윤 기자]빅뱅 지드래곤(권지용)이 가족·친구에게 선물하기 위해 나이키와 협업해 만든 운동화가 재판매(리셀) 시장에서 약 4000만원에 거래됐다.
4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무신사가 만든 스니커즈 거래 사이트 ‘솔드아웃’에서 지난 1일 지드래곤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과 나이키의 첫 협업 기념으로 발매한 ‘나이키 에어포스1 로우 파라노이즈’ 운동화가 3999만9000원에 판매됐다.
나이키 에어포스1 로우 파라노이즈는 2019년 발매한 제품으로 3가지 모델로 나뉘는데 대표적인 모델은 흰색 스우시(나이키 로고)가 박혔고, 두 번째는 지드래곤의 생일인 8월 18일에서 착안해 818켤레만 생산해 한국 한정판으로 나온 빨간색 스우시가 들어있다.
세 번째는 노란색 스우시가 박힌 운동화로 지드래곤이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88켤레만 생산한 한정판 모델이다. 이번에 솔드아웃에서 약 4000만원에 거래된 제품은 바로 88켤레 한정으로 나온 세 번째 모델이다. 지드래곤에게 선물받은 88명 가운데 한명이 이 제품을 리셀 시장에서 처분한 것이다.
앞서 지드래곤은 지난 2021년에도 나이키와 세 번째로 협업한 한정판 운동화 ‘권도1’을 출시했다. 지드래곤은 권도1 발매 전 정우성, 조세호 등 지인 111명에게 선물했다. 지난해 11월에는 두 번째 협업한 상품으로 ‘에어포스 1 파라-노이즈 2.0’을 선보였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4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무신사가 만든 스니커즈 거래 사이트 ‘솔드아웃’에서 지난 1일 지드래곤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과 나이키의 첫 협업 기념으로 발매한 ‘나이키 에어포스1 로우 파라노이즈’ 운동화가 3999만9000원에 판매됐다.
나이키 에어포스1 로우 파라노이즈는 2019년 발매한 제품으로 3가지 모델로 나뉘는데 대표적인 모델은 흰색 스우시(나이키 로고)가 박혔고, 두 번째는 지드래곤의 생일인 8월 18일에서 착안해 818켤레만 생산해 한국 한정판으로 나온 빨간색 스우시가 들어있다.
세 번째는 노란색 스우시가 박힌 운동화로 지드래곤이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88켤레만 생산한 한정판 모델이다. 이번에 솔드아웃에서 약 4000만원에 거래된 제품은 바로 88켤레 한정으로 나온 세 번째 모델이다. 지드래곤에게 선물받은 88명 가운데 한명이 이 제품을 리셀 시장에서 처분한 것이다.
앞서 지드래곤은 지난 2021년에도 나이키와 세 번째로 협업한 한정판 운동화 ‘권도1’을 출시했다. 지드래곤은 권도1 발매 전 정우성, 조세호 등 지인 111명에게 선물했다. 지난해 11월에는 두 번째 협업한 상품으로 ‘에어포스 1 파라-노이즈 2.0’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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