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셀토스보다 2배 빨랐다...대박 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브랜드 사전계약 역대 최고 기록
가성비 앞세워 소비자 마음 흔들어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의 ‘트랙스 크로스오버’(TRAX CROSSOVER)가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사전계약 개시 이후 브랜드 역대 최고 기록을 갈아치우며, 국내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28일 GM 한국사업장에 따르면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사전계약 실시 4일(영업일 기준) 만에 계약 건수 1만대를 돌파했다.
이 같은 성과는 쉐보레가 국내 출시한 신차 사전계약 중 역대 최고 기록이다. 과거 말리부와 임팔라가 각각 8영업일, 한 달 만에 각각 계약 건수 1만대를 달성한 바 있다. 더 넥스트 스파크의 경우 한 달 동안 약 6000대가 계약됐다. 당분간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전국 쉐보레 전시장에는 고객의 방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사전계약 기록은 국내 대표 소형 SUV인 셀토스(기아)와 비교해도 2배 빠른 것이다. 지난 2019년 국내 출시 후 사전계약에 돌입한 셀토스는 8일간 약 3000대의 계약 건수를 기록한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CUV(Crossover Utility Vehicle)는 기아 셀토스 등 기존 소형 SUV들보다 차급이 낮아 수요가 더 적을 수 밖에 없는 세그먼트”라며 “이런 시장에서 이와 같은 경이로운 기록이 나왔다는 것 자체가 그야말로 ‘대박’인 셈”이라고 말했다.
GM 한국사업장 내에서도 긍정적 평가가 나오고 있다. 서영득 GM 한국사업장 국내영업본부 전무는 “브랜드 최단 기간 사전계약 1만대를 달성한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놀라운 성과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독보적인 가치를 고객분들이 인정해 주신 결과물”이라며 “쉐보레는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시작으로 향후 크로스오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며, 전 세계 고객에게 빠르게 제품을 인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쉐보레 브랜드의 엔트리 모델인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세단의 주행성능과 SUV의 활용성을 모두 갖춘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공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디자인, 다목적성 등을 통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소비자와 미디어에게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국내 모델에는 오토홀드, 2열 에어벤트, 파워 리프트게이트, 샤크핀 안테나, LED 테일램프와 LED 방향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등을 탑재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해용 쉐보레 전주대리점 카 매니저는 “이렇게 많은 고객이 매장에 찾아와 주시고, 문의를 해주신 것은 처음인 것 같다. 전시장에 줄을 서서 입장할 정도라서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며 “많은 고객분들이 소형 크로스오버 체급을 뛰어넘는 준중형급의 공간활용성, 뛰어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대에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크로스오버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 세터를 목표로 하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가격(개소세 인하 기준)은 ▲LS 2052만원 ▲LT 2366만원 ▲ACTIV 2681만원 ▲RS 2739만원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8일 GM 한국사업장에 따르면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사전계약 실시 4일(영업일 기준) 만에 계약 건수 1만대를 돌파했다.
이 같은 성과는 쉐보레가 국내 출시한 신차 사전계약 중 역대 최고 기록이다. 과거 말리부와 임팔라가 각각 8영업일, 한 달 만에 각각 계약 건수 1만대를 달성한 바 있다. 더 넥스트 스파크의 경우 한 달 동안 약 6000대가 계약됐다. 당분간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전국 쉐보레 전시장에는 고객의 방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사전계약 기록은 국내 대표 소형 SUV인 셀토스(기아)와 비교해도 2배 빠른 것이다. 지난 2019년 국내 출시 후 사전계약에 돌입한 셀토스는 8일간 약 3000대의 계약 건수를 기록한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CUV(Crossover Utility Vehicle)는 기아 셀토스 등 기존 소형 SUV들보다 차급이 낮아 수요가 더 적을 수 밖에 없는 세그먼트”라며 “이런 시장에서 이와 같은 경이로운 기록이 나왔다는 것 자체가 그야말로 ‘대박’인 셈”이라고 말했다.
GM 한국사업장 내에서도 긍정적 평가가 나오고 있다. 서영득 GM 한국사업장 국내영업본부 전무는 “브랜드 최단 기간 사전계약 1만대를 달성한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놀라운 성과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독보적인 가치를 고객분들이 인정해 주신 결과물”이라며 “쉐보레는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시작으로 향후 크로스오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며, 전 세계 고객에게 빠르게 제품을 인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쉐보레 브랜드의 엔트리 모델인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세단의 주행성능과 SUV의 활용성을 모두 갖춘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공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디자인, 다목적성 등을 통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소비자와 미디어에게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국내 모델에는 오토홀드, 2열 에어벤트, 파워 리프트게이트, 샤크핀 안테나, LED 테일램프와 LED 방향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등을 탑재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해용 쉐보레 전주대리점 카 매니저는 “이렇게 많은 고객이 매장에 찾아와 주시고, 문의를 해주신 것은 처음인 것 같다. 전시장에 줄을 서서 입장할 정도라서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며 “많은 고객분들이 소형 크로스오버 체급을 뛰어넘는 준중형급의 공간활용성, 뛰어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대에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크로스오버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 세터를 목표로 하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가격(개소세 인하 기준)은 ▲LS 2052만원 ▲LT 2366만원 ▲ACTIV 2681만원 ▲RS 2739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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