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한국앤컴퍼니, 프리미엄 AGM 배터리로 시장 경쟁력 강화한다
- 글로벌 브랜드 ‘한국’ 반영 프리미엄 배터리 내달 출시
‘한국’ 및 ‘아트라스비엑스’ 브랜드 이원화 전략

29일 한국앤컴퍼니에 따르면 그룹의 글로벌 브랜드 ‘한국’(Hankook)을 반영한 프리미엄 AGM 배터리가 내달 국내 공식 출시된다.
한국앤컴퍼니에서 납축전지 배터리 사업부문을 담당하는 ES(Energy Solution) 사업본부는 그동안 ‘아트라스비엑스’(ATLASBX) 단일 브랜드를 운영해왔다. 앞으로는 한국앤컴퍼니의 국내 납축전지 배터리 라인업을 프리미엄 AGM 배터리와 MF(Advanced Maintenance Free Tech) 배터리 각각 ‘한국’과 ‘아트라스비엑스’ 브랜드로 이원화해 운영하는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내달 출시되는 ‘한국 AGM 배터리’는 강력한 시동 성능, 최고 충전 효율, 최장 품질 보증 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보편화된 고효율 엔진 시스템과 스마트 전력 관리 차량 기술, 다수의 전장 부품 탑재 등으로 고성능 배터리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크게 증가했는 데, 그에 적합한 새로운 배터리 제품을 내놓은 것이다.
특히, 국내 납축전지 업계 최초로 개발한 ‘엑스 프레임 플러스(X-Frame plus) 극판 기술’과 ‘AGM 극판군 압축 기술’을 적용해 한층 강화된 성능을 자랑한다는 게 한국앤컴퍼니 측 설명이다. 기존 제품 대비 약 110% 향상된 저온 시동 성능(CCA, Cold Cranking Amp)으로 추운 날씨에서도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한다.

한국앤컴퍼니는 구매 고객에게 업계 최장인 2년/4만㎞의 프리미엄 품질 보증도 제공한다. ‘장수명 ALLC 기술’(Advanced Long life Control Tech) 적용으로 성능은 물론 제품 수명까지 개선됐다. 고객들이 고품질의 배터리를 오랜 기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한국앤컴퍼니는 지난해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1조958억원, 영업이익 2452억원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갔다. 특히 ‘한국’과 ‘아트라스비엑스’ 브랜드를 기반으로 글로벌 주요 시장별 전략적 판매 가격 운영, 프리미엄 상품인 AGM 배터리 판매 강화 등을 통해 연간 매출액을 성장시켰다. 또한 유럽 독일에 새로운 법인을 설립하고, 북미와 중남미 지역 신규 고객 확보 등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확장의 성과를 거뒀다.
한국앤컴퍼니 ES 사업본부는 현재 국내를 비롯해 미국과 유럽, 두바이에 위치한 4개의 글로벌 영업 거점, 3개의 국내외 생산시설, 한국 R&D 센터를 두고 있다. 전 세계 약 100개국, 450개 고객사 대상 납축전지 배터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한국앤컴퍼니는 “올해 역시 지속적인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AGM 배터리의 판매 확대와 함께 미국 테네시 공장의 조속한 안정화 노력으로 글로벌 성장 가속화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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