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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끝나가니…넷플릭스 인기 ‘시들’

넷플릭스 이용자 1년 전보다 30% 감소

넷플릭스 로고 [사진 연합뉴스]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넷플릭스 국내 이용자 수가 코로나19로부터 일상 회복이 이뤄진 지난 1년 새 30% 이상 급감한 것으로 집계됐다.

10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변재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터 제출받은 '주요 부가통신사업자 별 일평균 이용자 수 및 트래픽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넷플릭스 국내 일평균 이용자 수는 117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5% 감소했다.

같은 기간 구글 이용자 수는 4723만 명으로 8.3% 감소했고 카카오 3178만 명(21.7% 감소), 네이버 3306만 명(18.0% 감소)으로 각각 이용자 수가 줄었다. 메타도 지난해 4분기 470만명으로 이용자 수가 30.5% 감소했다.

한편 과기정통부는 일일 평균 이용자 수 100만명 이상, 일일 평균 트래픽 양 비중이 1% 이상을 모두 충족하는 부가통신사업자 구글, 넷플릭스, 메타플랫폼스, 네이버, 카카오 5개 사의 이용자 수와 트래픽 현황을 매년 4분기 집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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