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삼성화재, '모바일 방탈출 게임' 이벤트 진행

[사진 삼성화재]
[이코노미스트 김정훈 기자] 삼성화재는 지난 13일 온라인 방탈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페이지 '수상한 연구소'를 오픈했다. 이는 '수상한 연구소'의 비밀을 밝히는 컨셉으로 최근 공개된 신규 광고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이다.

고객의 일상을 지키기 위한 삼성화재의 연구와 서비스에 대한 미션을 수행하면 '수상한 연구소'를 탈출할 수 있고, 탈출에 성공하면 경품 응모가 가능하다.

5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수상한 연구소' 모바일 페이지에 방문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닉네임만 입력하면 누구나 바로 참여할 수 있다. 모바일 페이지는 삼성화재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삼성화재 춘삼'의 프로필 링크를 통하거나 구글에서 '삼성화재 수상한 연구소'를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다.

'수상한 연구소'의 비밀을 밝히기 위한 미션은 총 3가지로 구성된다. 기업안전연구소와 관련된 퀴즈와 헬스케어서비스 연구원 틀린 그림 찾기, 교통안전문화연구소의 자율주행차 시나리오 완성하기가 바로 그것이다.

각각의 미션 단계에서는 연구소를 배경으로 하고, 연구소 직원이 등장해 미션을 전달하면서 실제 연구소에 잠입한 비밀요원이 된 듯이 몰입감 있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미션을 수행하는 시간을 카운트해 게임에 재미를 더했다.

수상한 연구소 탈출에 성공한 참가자 중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 북3 프로, 인스타툰 작가 남씨와 콜라보한 한정판 굿즈 세트(피크닉매트, 에코백, 스마트톡)를 포함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번 프로모션에 맞춰 삼성화재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삼성화재 춘삼'에서는 춘삼이가 비밀요원을 제안 받은 후,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을 그린 스토리텔링형 시리즈 콘텐츠를 함께 공개하며 캠페인에 재미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인스타툰 작가 남씨와 협업을 통해 '수상한 연구소'를 재치있게 알리는 콘텐츠를 제작해 인스타그램에 함께 등재했다.

한편 삼성화재는 지난 6일 변화하는 고객의 일상을 지키기 위한 삼성화재의 연구와 서비스를 담아 '일상, 당신답게. 지키다, 삼성화재답게'를 카피로 한 신규 브랜드 광고를 선보인 바 있다.

삼성화재 브랜드전략파트 관계자는 "삼성화재가 고객의 일상을 지키기 위해 연구하는 것들을 고객이 간접적으로나마 재미있게 체험해볼 수 있게 하는 취지에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트럼프 2기 앞두고…美, TSMC에 최대 9.2조원 보조금 확정

2종로학원 “서울대 의예 294점·경영 285점…눈치작전 불가피”

3의대생 단체 "내년에도 대정부 투쟁"…3월 복학 여부 불투명

4‘5만 전자’ 탈출할까…삼성전자, 10조원 자사주 매입

5하나은행도 비대면 대출 ‘셧다운’…“연말 가계대출 관리”

6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주주가치 제고”

7미래에셋증권, ‘아직도 시리즈’ 숏츠 출시…“연금 투자 고정관념 타파”

8대출규제 영향에…10월 전국 집값 상승폭 축소

9“하루 한 팩으로 끝”...농심, 여성 맞춤형 멀티비타민 출시

실시간 뉴스

1트럼프 2기 앞두고…美, TSMC에 최대 9.2조원 보조금 확정

2종로학원 “서울대 의예 294점·경영 285점…눈치작전 불가피”

3의대생 단체 "내년에도 대정부 투쟁"…3월 복학 여부 불투명

4‘5만 전자’ 탈출할까…삼성전자, 10조원 자사주 매입

5하나은행도 비대면 대출 ‘셧다운’…“연말 가계대출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