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일반
대한건설정책연구원 이은형 연구위원, 서울시 주택시장 전문위원 재위촉
- 2024년 3월까지 연임…서울시 주택·부동산 정책 자문 이어갈 것

[이코노미스트 민보름 기자] 이은형 대한건설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이 서울시 주택 및 부동산 정책에 대한 자문을 이어간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은형 연구위원은 ‘제9기 서울시 주택시장 전문가 자문위원’으로 재위촉됐다. 이 연구위원은 2022년 7월 제8기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지 약 1년 만에 연임하며 활동을 이어가게 됐다. 제9기 자문위원 임기는 오는 2024년 3월까지다.
서울시는 각종 주택 및 부동산 정책에 관련해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고 전문화된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주택시장 ▲주택정책 ▲주택개발 ▲부동산조세 ▲부동산금융 등 5개 분야별 전문가를 자문단으로 위촉한다.
이 연구위원은 건설산업과 기업경영, 건설·부동산 분야 지식을 두루 갖춘 전문가로 알려졌다. 이 같은 지식을 바탕으로 이 연구위원은 동작구, 성북구, 강동구 등 서울시 주요 관내 지자체에서 건축위원회, 경관위원회 위원을 맡기도 했다.
이밖에 도시·디자인위원회, 지방재정투자심사위원회, 스마트도시사업협의회 등 이 연구위원이 서울에서 자문위원을 역임했던 자치구는 총 9개에 달한다.
이 연구위원은 2016년부터 ‘서울시 명예 하도급 호민관’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서울시 명예 하도급 호민관은 서울시 발주현장의 현장감사와 자문과정에 민간전문가를 참여시키는 제도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與 대변인 "대주주 10억 기준, 논의 통해 조정 가능"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최병길, 서유리 저격 "자기 팔자 망치고 있어"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버핏의 버크셔, 현금 보유 사상 최대…"관세 충격 대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IPO 실패시 회수 어떻게?…구다이글로벌 CB 투자 딜레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황만순 한국투자파트너스 대표 “단점에 솔직하지 못한 기업 피해라”[바이오 VC 집중조명]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