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일반
의정부 랜드마크,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입주 시작
- 2407가구 의정부 고산지구 대표 단지, 전 세대 4베이·판상형으로 주목
1만 가구 ‘미니신도시’ 소재…복합문화융합단지·탑석역 7호선 연장 호재
[이코노미스트 민보름 기자] 총 1만여 가구 규모에 달하는 의정부 미니 신도시에 새로운 대단지가 입주한다.
㈜한양은 의정부 고산지구 최대단지 아파트인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가 18일 입주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당 단지는 고산지구 총 세 개 블록(C1, C3, C4)에 조성되는 만큼 2407가구로 규모가 크며 소형부터 대형까지 전용면적 69~125㎡ 타입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한양이 C4블록, 보성산업이 C1과 C3블록을 시공했다.
동 배치는 남동, 남서향 위주이고 동 간 간격이 여유로우며 모든 가구가 4베이(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채광 및 통풍이 유리한 구조를 갖추고 있다. 타입에 따라 현관창고와 펜트리, 드레스룸 같은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가구마다 한양 수자인 만의 스마트홈 시스템인 ‘수자인 라이프’가 적용돼 입주민은 스마트폰 어플로 엘리베이터를 호출하고 가스, 난방, 조명 등을 조절 할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은 각 블록 별로 특성에 맞게 조성돼 있다. 때문에 단지 규모가 크고 입주민이 많더라도 주민들이 여유롭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커뮤니티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시설, GX룸과 다목적체육관 등 운동시설은 물론, 실내 놀이공간을 품은 키즈맘센터와 여유로운 휴식공간인 가든 카페가 자리한다.
아파트가 들어선 의정부 고산지구는 서울과 가까운 입지에 주변 개발호재로 각광 받은 택지지구이며 2020년부터 입주가 시작됐다. 인근에 복합문화융합단지(의정부 리듬시티), 법조타운 등 개발사업이 예정됐으며 고산지구 내에 전국 최초로 추진 중인‘아이돌봄시설 클러스터’조성이 추진되고 있다. 탑석역 7호선 연장 호재에 따라 대중교통 역시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양 관계자는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는 고산지구를 대표하는 브랜드 대단지 인만큼 웅장한 단지 스케일과 세련된 외관, 우수한 상품성을 두루 갖췄다”면서 “입주민들께서 원활하게 입주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지역 일자리 논의때 지역민 패싱…'일자리파크' 역설[only 이데일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장원영, 블랙 드레스로 완성 우아한 매력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비트코인 8만6000달러선도 붕괴…투자심리 위축에 약세장 심화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국민연금 외환시장 역할론 시험대...새 이사장 첫 회의서 환율대응 논의[마켓인]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팜이데일리 유망바이오 톱10 주가 상승률, 헬스케어지수 대비 25%p↑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