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테네 기술 로드쇼 열어…새 디자인 선박 등 공개

삼성중공업은 이번 로드쇼에서 ‘3 카코 탱크 LNGC’와 ‘에코 컨테이너 십’ 제품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3 카코 탱크 LNGC는 통상 4개 화물창을 3개로 설계해 효율을 높인 LNG 운반선이다. LNG가 화물창에 닿는 면적이 줄면서 기화율이 5% 이상 개선됐으며, 화물창 각각에 필요한 장비와 부품 수 감소로 유지보수 비용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이 설계 방식은 멤브레인 화물창 원천 기술사인 프랑스 GTT와 공동 개발한 것으로, 영국 로이드선급으로부터 기술 인증(AiP)을 획득했다.
에코 컨테이너 십은 운항부와 거주구를 분리한 신개념을 적용해 컨테이너를 최대 8% 더 실을 수 있도록 추가 적재 공간을 확보한 것이 장점이다. 향후 메탄올과 암모니아 추진이 가능하도록 설계해 탄소 배출량을 줄여야 하는 선사들이 좋게 평가했다는 게 삼성중공업 측의 설명이다.
이 외에도 삼성중공업은 탄소 포집‧저장 기술 및 연료전지, 암모니아, 수소 등 친환경 선박 기술과 자율운항, 스마트 선박 개발에 대한 성과를 홍보했다.
한편, 삼성중공업은 17일 그리스 로드쇼를 포함해 16일부터 19일까지 영국, 이탈리아 등 유럽에서 적극적인 기술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사전투표 첫날 '오픈런'에 '점심 포기'…인증샷도 눈길(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김준호♥김지민 '청첩장' 눈길 이유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사전투표 첫날 '오픈런'에 '점심 포기'…인증샷도 눈길(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GAIC2025]“성장 원한다면 중동 주식시장으로…상장 적극 고려해야”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美의사들, 韓카티스템 수술 ‘열공’…메디포스트, 3상 준비 착착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