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존윅4’ 집에서 본다...‘月4990원’ 쿠팡 와우 멤버십, 영화가 공짜

오는 9일, 글로벌 흥행 영화 존윅 무료 제공
7월엔 ‘글로벌 축구팀 1위’ 맨체스터 시티 온다

쿠팡 와우 멤버십이 오는 9일부터 영화 ‘존윅4’를 무료로 공개한다. [사진 쿠팡 플레이 앱 화면 캡처]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쿠팡 와우 멤버십이 오는 9일부터 국내 대표 토종 OTT서비스로 떠오른 쿠팡플레이에 글로벌 흥행 10억달러를 돌파한 영화 ‘존윅4’를 무료로 공개한다. 

월 4990원 요금으로 로켓배송·직구·프레시 무료배송은 물론이고 쿠팡플레이 무료 시청을 제공하고 있는 쿠팡 와우 멤버십이 이제는 세계적으로 열풍을 누린 영화 콘텐츠까지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나선 것이다. 

최근까지 실적 발표에서 “와우 멤버십을 지구상 최고로 만들겠다. 값비싼 오프라인 중심의 유통시장을 혁신하겠다”는 김범석 쿠팡 창업자의 선언 이후 ‘쇼핑+콘텐츠+배달음식 할인’이라는 3각 편대가 더욱 견고해지며 국내 유통가에서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는 모양새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쿠팡플레이는 오는 9일 오후 8시 키아누 리브스 주연의 영화 ‘존윅4’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 영화는 국내 주요 IPTV와 VOD서비스로 유료 구매가능 하지만 쿠팡플레이에서는 무료다. 존윅4 무료 영화는 ‘쿠플 클럽’이라는 추가 와우 회원 전용 혜택을 출범하면서 내놓은 첫 콘텐츠로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무료 시청이 가능하다. 

쿠팡플레이는 앱에서 ▲쿠팡플레이 자주 들어오기 ▲보고 싶은 콘텐츠 찜하기 ▲다양한 디바이스로 보기 등 쿠팡플레이를 자주 애용하면 된다고 공지했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6월 중순 대한민국과 엘살바도로의 국가대표 축구경기 초대권, SNL 시즌4 방청 초대권 등을 제공하겠다고 안내했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7월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초청해 지난해 화제를 모은 ‘쿠팡플레이 시리즈’ 일환으로 경기를 개최할 예정이다. 맨체스터 시티는 이번 프리미어리그 우승, FA컵 우승에 이어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앞두고 있다. 포브스지에 따르면 맨체스터 시티의 구단 가치는 축구팀 가운데 1위로, 49억달러(6조4000억원)에 이른다.

앞서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오로지 와우 멤버십 회원만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지난해의 경우 손흥민의 토트넘을 초청해 2차례 경기에서 10만여명의 와우 회원이 운집해 화제였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맨체스터 시티가 챔피언스리그까지 우승까지 할 경우 ‘트레블’을 달성한 팀이 즉각 쿠팡을 통해 한국에 처음으로 방문하는 것”이라며 “그 어느 유통기업도 할 수 없는 엄청난 고객 혜택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뉴진스님 디제잉’ 말레이 불교계는 질책…“입국 막아 달라”

2맥쿼리자산운용 이수진 전무, 해외 PEF 첫 한국인 여성대표로 승진

3정부, 법원에 2000명 ‘의대증원’ 자료 제출…내주 집행정지 여부 ‘촉각’

4정부도 日 라인야후 행정지도에 뿔났다…네이버는 지분매각 가능성 시사

5강남 ‘20억’ 로또 누가될까…반포 원베일리 딱 1가구 풀린다

6“유미야, 오랜만이야”…화면 속 이야기는 끝났지만 ‘현실 마침표’ 아직

7거래소, 밸류업 공시 담담자 의견 청취…이달 중 가이드라인 확정

8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공약이행 '최우수 등급' 획득

9홍준표 대구시장, 제22대 당선자와 오찬 간담회... "지역현안 공동 대응키로"

실시간 뉴스

1‘뉴진스님 디제잉’ 말레이 불교계는 질책…“입국 막아 달라”

2맥쿼리자산운용 이수진 전무, 해외 PEF 첫 한국인 여성대표로 승진

3정부, 법원에 2000명 ‘의대증원’ 자료 제출…내주 집행정지 여부 ‘촉각’

4정부도 日 라인야후 행정지도에 뿔났다…네이버는 지분매각 가능성 시사

5강남 ‘20억’ 로또 누가될까…반포 원베일리 딱 1가구 풀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