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KB페이, 진짜 ‘국민 페이’ 됐다…가입 고객 1000만 돌파
- 2년 8개월 만의 성과…앱 통합 완료 영향
하반기 중 커머스·여행 관련 서비스 오픈

2020년 10월 오픈한 KB페이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뿐만 아니라 계좌, 포인트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실물 없이 앱 하나로 온·오프라인 전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여기에 모바일학생증 서비스, 오픈뱅킹 서비스, KB페이 머니, KB증권 등과 연계한 투자서비스,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등을 추가했다. 최근에는 대출 이동제 서비스, 국립수목원 예약 서비스 등 새로운 서비스와 콘텐츠가 지속 강화되고 있다.
지난해는 원(단일) 플랫폼 구축을 통해 KB국민카드 모바일 앱의 모든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KB페이 중심의 앱 통합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KB페이 하나의 앱으로 카드이용과 결제는 물론 대출 등 ‘모바일 홈’ 앱에서 제공하던 모든 서비스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 다양한 혜택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올해도 KB페이내 타사 카드 결제, 대출 이동제 서비스 등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고, ‘슬기로운 생활 T.I.P’, ‘국립수목원 예약 서비스’ 등 비금융 콘텐츠 도입을 통해 금융과 일상을 연결해 이용자가 머물게 하겠다는 게 KB국민카드의 목표다.
KB페이 가입 고객은 2021년 말 600만명, 지난해 말 842만명에서 올해 6월 27일 1000만명을 넘어섰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커머스와 여행 관련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으로 실생활에 밀접한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 확대해 더욱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조경태 "尹체포방해 45인, 출당·제명도 필요…당 갈아엎어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너 때문에 코요태 끝나"…신지 반응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트럼프 “파월 사임 환영…금리 인하하면 부동산 폭발할것”(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실체는 그게 아닌데"…모회사 뒷배 반영, 투자판단 흐린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구글 픽’ 멧세라, 디앤디파마텍 통해 경구용 비만약 강자로 도약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