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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페이, 진짜 ‘국민 페이’ 됐다…가입 고객 1000만 돌파

2년 8개월 만의 성과…앱 통합 완료 영향
하반기 중 커머스·여행 관련 서비스 오픈

KB국민카드, KB Pay 가입 고객 1천만 돌파. [제공 KB국민카드]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KB국민카드의 종합금융플랫폼 KB페이(KB Pay)가 론칭 2년 8개월 만에 가입고객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2020년 10월 오픈한 KB페이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뿐만 아니라 계좌, 포인트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실물 없이 앱 하나로 온·오프라인 전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여기에 모바일학생증 서비스, 오픈뱅킹 서비스, KB페이 머니, KB증권 등과 연계한 투자서비스, 국민비서 알림서비스 등을 추가했다. 최근에는 대출 이동제 서비스, 국립수목원 예약 서비스 등 새로운 서비스와 콘텐츠가 지속 강화되고 있다.

지난해는 원(단일) 플랫폼 구축을 통해 KB국민카드 모바일 앱의 모든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KB페이 중심의 앱 통합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KB페이 하나의 앱으로 카드이용과 결제는 물론 대출 등 ‘모바일 홈’ 앱에서 제공하던 모든 서비스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 다양한 혜택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올해도 KB페이내 타사 카드 결제, 대출 이동제 서비스 등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고, ‘슬기로운 생활 T.I.P’, ‘국립수목원 예약 서비스’ 등 비금융 콘텐츠 도입을 통해 금융과 일상을 연결해 이용자가 머물게 하겠다는 게 KB국민카드의 목표다.

KB페이 가입 고객은 2021년 말 600만명, 지난해 말 842만명에서 올해 6월 27일 1000만명을 넘어섰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커머스와 여행 관련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으로 실생활에 밀접한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 확대해 더욱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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