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이슈
‘독극물 의심’ 수상한 해외 소포 진원지 중국이었다
- 중국서 대만 경유한 뒤 한국으로
대만대표부, 관련 자료 경찰 전달
주한 대만대표부는 지난 2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최근 전국 각지에서 발견되고 있는 수상한 해외 우편물에 대해 해명했다. 해당 우편물 발신처가 대만으로 표기됐기 때문이다.
대만대표부는 “지난 20일 대만에서 발송된 것으로 알려진 소포를 한국 울산 복지시설 관계자가 개봉한 뒤 총 3명이 호흡곤란으로 병원에 옮겨져 치료를 받는 등 피해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한국 대부분의 매체가 이번 사건을 비중있게 보도하며 ‘대만에서 발송된 수상한 소포’에 대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대만대표부는 또 “각 지방정부도 지속적인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 발송 등으로 대만(Taiwan), 타이베이(Taipei)발 소포를 개봉하지 말 것으로 요청하고 있다”며 “이번 사안을 즉각 우리 재정부관무서(대만의 세관 업무 기구)에 통보해 조사를 진행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조사 결과, 해당 소포는 중국에서 최초 발송돼 대만을 중간 경유한 뒤 한국에 최종 도달된 것으로 밝혀졌다”고 덧붙였다.
현재 대만대표부는 자체 조사 결과 및 관련 자료를 한국 경찰 등 유관 기관에 전달한 상태다. 양국의 관련 부처는 긴밀히 연락을 취하며 공조를 진행 중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지역 일자리 논의때 지역민 패싱…'일자리파크' 역설[only 이데일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장원영, 블랙 드레스로 완성 우아한 매력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비트코인 8만6000달러선도 붕괴…투자심리 위축에 약세장 심화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국민연금 외환시장 역할론 시험대...새 이사장 첫 회의서 환율대응 논의[마켓인]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팜이데일리 유망바이오 톱10 주가 상승률, 헬스케어지수 대비 25%p↑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