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열’ 에코프로비엠·LS일렉트릭 내일 공매도 금지
주가 하락률, 공매도 거래대금 비중·증가율 등 기준 충족

[이코노미스트 마켓in 이승훈 기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26일 에코프로비엠(247540)을 공매도 과열종목으로 지정해 27일 하루 동안 공매도 거래를 금지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7일 정규시장과 시간외시장에서 에코프로비엠의 공매도 거래가 금지된다. 금지일 당일 주가가 5% 이상 하락하면 공매도 금지 기간이 연장될 수 있다.
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LS일렉트릭을 공매도 과열종목으로 지정하고 27일 하루 동안 공매도 거래를 금지한다고 밝혔다.
거래소는 유가증권·코스닥시장 업무규정과 시행세칙에 규정된 주가 하락률, 공매도 거래대금 비중·증가율 등 기준을 충족한 종목에 대해 공매도 과열종목으로 지정한다.
이날 코스닥시장에서 에코프로비엠의 공매도 거래량은 80만6750주, 공매도 거래대금은 4133억원에 달했다. 이는 에코프로비엠 거래대금 5조6280억원의 7.32%에 해당하는 비중이다.
유가증권시장에서 LS일렉트릭의 공매도 거래대금은 269억원이었으며 비중은 5.03%로 집계됐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 '피고인' 윤석열 전 대통령 법정 모습 '촬영 허가'
2롯데관광개발, 소방공무원 위한 크루즈 여행 지원한다
3"별장 쉽게 가려고"…포르셰 회장, 산 뚫어 '개인용 터널' 만들려다 '들통'
4세모통, 헬로모바일과 손잡고 알뜰폰 시장 공략 강화
5"SKT, AI 넘어 양자사업까지 확장한다"...美 IonQ와 협력 논의
6한화에어로, 3.6→2.3조 유증도 '제동'…금감원 "2차 정정요구"
7트럼프 지지율, 가파르게 추락…100일도 안돼 '역대 최저치'
8일본에서 난리났다...무신사, K-패션 성공 가능성 입증
9“식료품 맛집”...이마트, 푸드마켓 고덕점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