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승차감·경제성 다 잡았다...한국타이어, 사계절용 타이어 ‘키너지 ST AS’ 출시
‘키너지 EX’ 후속 모델...우수한 마일리지 및 연비효율 자랑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오는 21일 컴포트 타이어 브랜드 ‘키너지’(Kinergy)의 신제품인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Kinergy ST AS)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의 ‘키너지 ST AS’는 현재 국내에 판매 중인 ‘키너지 EX’(Kinergy EX)의 후속 제품이다. 14인치부터 19인치까지 46개 사이즈로 폭넓게 구성돼 있다. 한층 향상된 타이어 성능과 함께 마일리지(타이어 수명), 연비 효율 등이 균형을 이루도록 설계해 사계절 내내 운전자의 완벽한 주행을 뒷받침한다는 게 한국타이어 측 설명이다.
다양한 노면 상태에서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트레드(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중심부의 블록 넓이를 확대하고 패턴의 횡방향 강성을 높였다. 사이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와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세로 홈) 간의 거리를 최소화해서 배수를 원활하게 해 젖은 노면과 눈길 제동 성능도 향상시켰다. 저온에서 유연함을 유지하는 최신 실리카 컴파운드도 적용해 눈길에서 우수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하고자 트레드 피치 수를 늘리고 그루브 하단 고무층을 확대 설계해 지면으로부터의 충격을 최소화했다. 여기에 특수 블록 디자인을 채택해 타이어 소음과 이상 마모 현상을 크게 낮췄다.
우수한 경제성 또한 ‘키너지 ST AS’만의 장점이다. ‘프로마일리지 테크놀로지’(ProMileage Technology) 기술이 적용된 최적의 프로파일 설계로 주행 시 타이어가 받는 힘과 접지 면적을 고르게 분산시켜 타이어 수명을 크게 늘렸다. 더불어, 차량 연비에 영향을 미치는 회전저항을 낮추는데 효과적인 ‘서브 트레드 컴파운드’(Sub Tread Compound)를 활용해 우수한 연비 효율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카본 텍스처를 활용한 3세대 사이드월(타이어 측면) 디자인을 채택해 소비자가 타이어 제품명과 사이즈 등 정보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키너지 ST AS’ 출시를 통해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2’(Kinergy 4S2)와 SUV용 ‘키너지 4S2 X’(Kinergy 4S2 X), 컴포트 타이어 ‘키너지 EX’, GT(Grand Touring) 타이어 ‘키너지 GT’(Kinergy GT) 등 다양한 브랜드 라인업으로 국내 사계절용 타이어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타이어의 ‘키너지 ST AS’는 현재 국내에 판매 중인 ‘키너지 EX’(Kinergy EX)의 후속 제품이다. 14인치부터 19인치까지 46개 사이즈로 폭넓게 구성돼 있다. 한층 향상된 타이어 성능과 함께 마일리지(타이어 수명), 연비 효율 등이 균형을 이루도록 설계해 사계절 내내 운전자의 완벽한 주행을 뒷받침한다는 게 한국타이어 측 설명이다.
다양한 노면 상태에서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트레드(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중심부의 블록 넓이를 확대하고 패턴의 횡방향 강성을 높였다. 사이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와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세로 홈) 간의 거리를 최소화해서 배수를 원활하게 해 젖은 노면과 눈길 제동 성능도 향상시켰다. 저온에서 유연함을 유지하는 최신 실리카 컴파운드도 적용해 눈길에서 우수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하고자 트레드 피치 수를 늘리고 그루브 하단 고무층을 확대 설계해 지면으로부터의 충격을 최소화했다. 여기에 특수 블록 디자인을 채택해 타이어 소음과 이상 마모 현상을 크게 낮췄다.
우수한 경제성 또한 ‘키너지 ST AS’만의 장점이다. ‘프로마일리지 테크놀로지’(ProMileage Technology) 기술이 적용된 최적의 프로파일 설계로 주행 시 타이어가 받는 힘과 접지 면적을 고르게 분산시켜 타이어 수명을 크게 늘렸다. 더불어, 차량 연비에 영향을 미치는 회전저항을 낮추는데 효과적인 ‘서브 트레드 컴파운드’(Sub Tread Compound)를 활용해 우수한 연비 효율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카본 텍스처를 활용한 3세대 사이드월(타이어 측면) 디자인을 채택해 소비자가 타이어 제품명과 사이즈 등 정보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키너지 ST AS’ 출시를 통해 올웨더 타이어 ‘키너지 4S2’(Kinergy 4S2)와 SUV용 ‘키너지 4S2 X’(Kinergy 4S2 X), 컴포트 타이어 ‘키너지 EX’, GT(Grand Touring) 타이어 ‘키너지 GT’(Kinergy GT) 등 다양한 브랜드 라인업으로 국내 사계절용 타이어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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